베어체인(Baer Chain) 메인넷 ‘BAS-10’, BAS-721, 20의 대안으로 새롭게 등장
상태바
베어체인(Baer Chain) 메인넷 ‘BAS-10’, BAS-721, 20의 대안으로 새롭게 등장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3.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2017년 ‘Cryptokitties’라는 이더리움 게임이 출시해 이더리움이 혼잡이 발생했다. ‘Cryptokitties’ 인기의 원인은 ERC-721이라고 볼 수 있다.

ERC-721의 정의에 따르면 비 동질성 교차 유통 규범은 매 고양이의 유일성을 보장한다. 이는 기존의 간단한 코드 ‘소장 가치’를 갖게 한다. 반면에 블록 체인 게임 개발자들로 하여금 잘못된 인식을 갖게 되기도 한다. 즉 희귀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중점을 두고 게임 전반 아키텍처에 소홀하게 하는 것이다.

베어체인(Baer Chain)은 곧 출시될 메인넷의 BAS 시리즈 협의에서 BAS-10은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성됐다. 게임 중 아이템의 획득에 대한 요구 사항은 여전히 대량적이고 스택 가능하고, 비완전 동질화이다.

이는 ERC20 + ERC721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100USD의 지폐는 꼭 대량적이고 스택이 가능하다. 지폐 매 장이 동등한 가치다. 매 장의 지폐는 서로 다른 유일한 코드가 있다. BAS-10에서 생성된 개체는 다시 독특한 속성을 나타낼 수 있다.

ERC721은 블록 체인+게임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가능성을 줬지만 이더리움의 아키텍처에 의해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 집중할 수 없게 된다. 업계의 발전에 따라 트랙이 세분화될 것이며 특정 기술을 특정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적용해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