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PIM(제품 정보 관리) 솔루션 국내 출시
상태바
한국인포매티카, PIM(제품 정보 관리) 솔루션 국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 집중식 제품 정보 관리 통한 멀티 채널 상거래 지원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최승철)가 멀티 채널 상거래를 위한 ‘인포메티카 PIM(Product Information Managemet)’ 솔루션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포메티카 PIM은 지난 2013년 7월 PIM 소프트웨어 분야 업체인 독일 하일러소프트웨어 AG(Heiler Software AG) 인수를 통해 추가된 솔루션으로 모든 판매 채널에 제품 데이터를 배포하기 위한 제품 데이터의 단일 리포지토리 역할을 하며 멀티 채널 상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포괄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강력한 제품 정보 관리와 함께 데이터 통합, 데이터 품질 및 거버넌스 부문에 대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인포메티카 PIM을 통해 조직들은 중앙에서 모든 제품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모든 유통 채널 전반에 일관된 제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공급업체와 카탈로그를 등록해 적시에 최적의 채널에서 최적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인포케티카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 고객, 제조업체 및 공급 업체는 물론 이들간의 관계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뷰 생성 ▲단순화된 멀티 채널 상거래를 통한 제품 정보 관리 ▲수작업 감소 및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제품 출시 기간 단축 ▲기업 내 및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ERP, CRM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상호 교환 ▲완벽한 이기종 제품 데이터 통합 및 신속한 공급 업체 채택 등의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대표이사는 “웹, 모바일 및 소셜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는 원하는 제품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채널을 옮겨 다니고 있고 만약 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는 경쟁사 채널로 넘어가게 될 것이기에 소매, 유통 및 제조업체는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포괄적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인포메티카 PIM을 통해 기업은 표준화된 제품 데이터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모든 영업 채널에 이미지, 동영상을 포함한 일관된 최적의 제품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