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트리시티, 인텔과 협력 확대…A4WP 리젠스 기반 제품 개발
상태바
와이트리시티, 인텔과 협력 확대…A4WP 리젠스 기반 제품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진형 원거리 무선전력 전송 분야 업체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 www.witricity.com)가 인텔과 기술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와이트리시티는 라이선스 협약 일환으로 인텔 칩으로 구동되는 컴퓨팅 기기를 위한 효율적인 고성능 무선 충전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인텔과 더불어 자사의 특허 기술을 통합하는 작업에 나설 계획이다. 사용자들이 무선 충전 기능을 보다 자유롭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은 리젠스(Rezence) 표준에 초점이 맞춰졌다. 리젠스는 무선충전연합(A4WP)이 개발한 표준으로 세계 주요 모바일 칩제조사, 휴대전화 제조사 및 기타 주요 업계 기업 사이에 널리 채택돼 있다. 인텔과 와이트리시티는 A4WP 이사회 회원사로 리젠스 표준의 기술적 방향과 채택 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리젠스는 다른 리젠스 지원 기기와 호환되는 무선 충전 솔루션을 가능케 한다.

샌제이 보라 인텔 부사장겸 사용자 경험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최종 사용자들로부터 전화, 태블릿, PC 등의 기기를 위해 제 각각의 선과 파워 어댑터를 사용하는 데 따른 불편이 너무 크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며 “인텔은 모든 플랫폼에서 선을 모두 없앤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고 이번 협약은 전선이 필요 없는 차세대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목표를 향한 중요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알렉스 그루젠 와이트리시티 최고경영자(CEO)도 “이동성은 모든 형태의 컴퓨팅 기기에서 핵심으로 자리잡았으며 무선 충전은 사치가 아닌 필수 기능이 됐다”며 “개인 및 기업용 모바일 컴퓨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인텔과 체결한 협약을 통해 창출될 가능성에 기대가 크고 인텔이 업계의 차세대 무선 충전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작업에 함께 할 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A4WP의 리젠스는 근거리 공진 기술로 소비자 친화적인 무선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리젠스는 단일한 충전대나 충전 구역에서 전력 사양이 서로 다른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z축(z-direction)의 추가 범위에 대해 ‘공간적 자유’를 확보해주고 정확한 코일 배열에 따른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등 독보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