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NS ‘하루’ 만든 고등학생 개발자 인턴십 기회 제공
상태바
네이버, SNS ‘하루’ 만든 고등학생 개발자 인턴십 기회 제공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6.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성범, 윤형근군은 지난해 약 10개월 동안 ‘하루’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했다.

네이버(www.naver.com)가 중학교 졸업작품으로 SNS ‘하루’를 개발한 박성범, 윤형근군에게 학자금 지원과 인턴십 기회 등을 제공키로 밝혔다.

박성범, 윤형근군은 지난해 약 10개월 동안 하루라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했다. 두 친구는 이렇게 만들어진 SNS 하루를 중학교 졸업작품으로 제출하고 지난 12월9일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하루는 게시글이 24시간 동안만 지속되는 휘발성 SNS로 지속하고 싶은 글은 ‘오호라’를 눌러 유지할 수 있다.

네이버는 박성범, 윤형근군에게 고등학교/대학교 학자금, ‘NHN 넥스트’ 입학 기회와 네이버 및 계열사 인턴십 프로그램, 에코스퀘어 제도를 통해 서버 등 인프라를 지원한다.

박성범군은 “하루를 개발하며 기발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얼마든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IT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며 “이제 SNS가 아닌 다른 분야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또 윤형근군은 “친구들이 매일 쓰는 SNS를 색다르게 만들어 보고 싶어 시작했는데 모르는 사람들도 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보니 신기했다”며 “앞으로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변화시키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소프트웨어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어릴 때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도전을 하는 IT 꿈나무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는 2013년에 소프트웨어 인재 교육 기관인 ‘NHN 넥스트’를 개교하고 2010년부터 ‘소프트웨어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