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ADAS 전용 디바이스 ‘아이나비 ADAS DS-1’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ADAS 전용 디바이스 ‘아이나비 ADAS DS-1’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차량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5개의 주요 ADAS 기능과 차량용 고정밀 9축 관성센서 적용

[CCTV뉴스=이승윤 기자] 팅크웨어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전용 디바이스인 ‘아이나비 ADAS DS-1’을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나비 ADAS DS-1’은 버스, 트럭 등 대형, 상용차의 실내, 운행 환경을 고려해 최적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으로 인디케이터, 카메라, 본체 등으로 구성됐다. 기능 극대화를 위한 옥타코어 CPU와 2GB RAM 탑재는 물론 주, 야간 관계 없이 보다 정확한 동작인식을 위한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 등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 스펙이 적용됐다.

아이나비 ADAS DS-1 출처 팅크웨어

이 제품은 대형 차량 운행환경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5개의 주요 ADAS 기능이 탑재됐다. ▲주행 시 앞차와 충돌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FCWS)’, ▲신호대기 등으로 인한 정차 시 앞차가 출발하는 것을 감지해 알려 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전거리경보(HMWS)’, ▲ 전방 보행자를 인식, 추돌 위험이 있을 경우 알려주는 ‘보행자추돌경보(PCWS)’ 기능을 적용해 안전운행을 지원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ADAS DS-1’은 기존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제품을 통해 차량용 디바이스 분야에 대한 검증 받은 완성도 높은 기술을 기반으로 대형, 상용차량에 최적화 된 안전 운전 환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