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샥크라인 제품군 저가형 4포트 VNA 출시…VNA 시장 재정립
상태바
안리쓰, 샥크라인 제품군 저가형 4포트 VNA 출시…VNA 시장 재정립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가 저가형 4포트 샥크라인(ShockLine) RF VNA(vector network analyzer)를 출시함으로써 VNA 시장을 재정립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4포트 샥크라인 RF VNA는 패시브 멀티 포트 및 차동 디바이스와 관련된 가격·성능 고려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샥크라인 MS46524A 4포트 VNA 시리즈는 고정밀, 빠른 측정속도, 저렴한 비용의 특징을 제공해 간단한 엔지니어링 및 제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엔지니어들은 샥크라인 MS46524A VNA를 이용해 16개의 싱글엔드형(single-ended) 및 혼합 모드 S파라미터 측정을 포함하는 핵심적인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시간 영역 측정은 고속 디지털 보드에서 테스트되는 간단한 신호 무결성 테스트를 위한 옵션으로 제공한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된 샥크라인 MS46524A 시리즈는 10MHz~4.5GHz 및 10MHz~7GHz 2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 4포트 샥크라인 RF VNA는 패시브 멀티 포트 및 차동 디바이스와 관련된 가격·성능 고려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샥크라인 MS46524A VNA는 폭넓은 동적 범위(110 dB 초과), 고속 스윕 속도(77us/point), 낮은 트레이스 잡음(<6mdB)의 특징을 제공하며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RF 디바이스 생산 애플리케이션에서 처리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측정 셋업을 최적화시킨다.

4포트 VNA는 측정 불확실성 감소 및 더 적은 가드 대역을 위해 42dB 이상의 다이렉티비티(Directivity) 특성을 제공한다. VNA는 자동으로 또는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AN 접속을 통해 원격 제어될 수 있다.

직접 손으로 하는 테스트의 경우에도 샥크라인 MS46524A 시리즈로 수행될 수도 있다. 측정은 사용하기 쉬운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터치스크린 동작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HDMI 또는 USB를 이용해 외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가 연결될 수 있다.

샥크라인 MS46524A VNA 시리즈는 4개 포트로 측정될 때 높은 가치와 고성능으로 시장 요건을 충족시킨다. 엔지니어들은 VNA를 사용해 스위치 및 차동 SAW 필터와 같은 다중 대역 모바일 핸드셋 부품을 테스트하고 안테나, 듀플렉서, 커플러, 아이솔레이터, 서큘레이터를 포함해 RF 패시브 멀티포트 부품 성능을 검증하며 고속 디지털 회로에서 신호 무결성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필수적인 측정 성능, 원격 프로그램 가능성, 단순성, 소형 특성이 결합된 샥크라인 MS46524A VNA는 패시브 멀티 포트 및 차동 디바이스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제품은 안리쓰의 샥크라인 VNA 제품군에 속하며 저비용을 요구하는 엔지니어링 및 생산 환경에 대해 우수한 값과 성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