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witch, 2011 CES에서 업계 최고의 고해상도 비디오용 IP 코어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TranSwitch, 2011 CES에서 업계 최고의 고해상도 비디오용 IP 코어솔루션 선보여
  • CCTV뉴스
  • 승인 2011.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HDMI™ 1.4 해상도 요건 충족해
TranSwitch Corporation은 업계에서 가장 앞선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HDMI™) 및 DisplayPort™ 통합한 자사 최신의 지적 재산권과 HDP™ 기술을 가진 IP 코어 솔루션인 HD-PXL 1.4를 CES International 2011에서 라이브 데모 시연과 함께 공개했다.

HDP™은 고해상도 TV(HDTV) 및 3차원 TV(3D-TV)를 위해 TranSwitch가 개발한 첨단 기술이다. 이 기술은 HDMI™ 1.4 및 DisplayPort™ 를 싱글 physical layer(PHY)에 결합하여 HDTV 및 3D-TV 생산업체들이 두 표준을 하나의 커넥터로 지원할 수 있게 해 준다.

TranSwitch''s HDP™ 기술을 기반으로 10Gbps 이상의 대역폭을 가진 HD-PXL 1.4 IP 코어는 3D TV를 위한 가장 높은 해상도인 60Hz에서의 1,080p와 디지털 홈시어터에 필요한 해상도인 4K x 2K를 포함한 모든 HDMI™ 1.4 해상도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다.

또한 이 IP 코어는 HDMI™ (HEC)상에서 이더넷을 지원하며 오디오 복귀 채널(ARC)을 포함하고 있다. 이 채널은 TV와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사이에 별도 오디오 케이블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그 결과 고객을 위한 영상 품질이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된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구현해 주고 동시에 HDTV 및 3D-TV 생산업체들을 위해 전반적인 생산 과정을 단순화 해주는 기술이 구현되었다.

In-Stat(www.in-stat.com)에 따르면 2013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제품 TV 5대 중 1대는 3D가 될 것이며 2010년과 2011년 사이의 전년 대비 출하 성장률은 231%가 되어 2010년에서 2011년까지 미국에 설치된 3D TV 대수보다 2배가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미르 바르 니브(Amir Bar-Niv) TranSwitch Corporation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CES 2011 방문객들은 TranSwitch가 가장 높은 수준의 3D TV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데 수행하고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직접 보고 짜릿한 체험을 경험했다. 영화사들이 조성한 3D 열풍은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진출했으며 당사의 HD-PXL 1.4 코어는 OEM 업체들이 3D TV 시청 경험의 잠재력을 실현하면서 동시에 비디오 게임의 영역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당사의 HDP™ 기술은 3D TV 및 PC(DisplayPort™ 커넥션)와 같은 가전 HDMI™ 제품을 위한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주요 반도체 회사들이 계속 널리 채택하고 있다. 현재 출시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HDP™는 매우 혁신적이고 기술적으로 획기적인 제품으로 OEM 업체들이 사용하기 쉬우며, 매우 높은 성능을 가진 다양한 가전제품 세그먼트를 이어주는 가교적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transwitch.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