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과 통합 라이브 시연 실시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과 통합 라이브 시연 실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가 HP 버티카와 공동으로 진행한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맵알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HP Vertica Analytics Platform)을 공개 시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의 분야 전문가들(Subject Matter Experts; SME)은 SQL 온 하둡을 고객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시연했다. 세션은 활용 사례, 라이브 데모, 그리고 SQL 온 하둡(SQL On Hadoop)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토론으로 구성돼 있다.

맵알상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고성능의 인터렉티브 SQL 온 하둡 솔루션으로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엔터프라이즈 맵알 아파치 하둡 배포판에 통합시켰으며 현재 이용 가능하다.

이 플랫폼 내에서 모든 데이터는 하둡 환경 내에서 탐색되며 통합 관리 콘솔시스템은 동일한 클러스터 내에서 작동하는 모든 서비스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고도로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환경 내에서 기존 SQL 기술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을 활용해 더욱 신속하게 빅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존 포스닉 맵알테크놀러지스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급 맵알 하둡 배포판과 HP버티카 간의 통합을 통해 빅데이터 내의 숨겨진 통찰력을 발견해냄으로써 비즈니스 유저들은 기존 SQL 기술 및 빌트인 분석 기능들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폭넓은 하둡 솔루션에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하고 신속한 분석플랫폼이 긴밀하게 통합된 새로운 분석 스택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맵알 상에서의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은 반정형 데이터 및 기존 정형 데이터의 확장된 탐색 기능을 통해 표준SQL(ANSI SQL) 준수와 함께 고급 상호 분석 기능, 심층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BI) 및 ETL(Extract, Transform, Load) 툴 지원을 제공, 분석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한편 맵알상에서 구동되는 HP버티카 분석 플랫폼은 ▲낮은 총소유비용(TCO) 제공 ▲한층 더 빨라진 개방형 SQL 온 하둡 ▲가장 완벽한 분석기술 지원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