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용 IoT 개발 보드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용 IoT 개발 보드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제품 디자인에 대한 보안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기능을 손쉽게 추가 가능

[CCTV뉴스=신동훈 기자] 커피 메이커부터 온도조절장치 및 관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는 수백만 개에 달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에 서 있다. 차세대 PIC MCU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통신 프로토콜, 보안 및 하드웨어 호환과 관련된 복잡성을 극복해야만 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속도를 내고자 저전력 PIC® MCU, CryptoAuthentication™ 보안 요소IC와 완전 인증된 Wi-Fi®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결합한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용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개발 보드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추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대규모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RTOS(Real Time Operating System)에 수반되는 보안 취약성을 제거해 PIC MCU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연결 및 보안 유지를 간편하게 해 준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에 연결된 후에는 더욱 우수하고 스마트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및 분석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과 구글 클라우드의 확장된 파트너십의 일환인 PIC-IoT WG 개발 보드는 무료 온라인 포털(www.PIC-IoT.com)을 통해 PIC MCU 개발자들이 차세대 제품들에 더욱 쉽게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포털에 접속 시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디버그 및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마이크로칩의 MCC(MPLAB® Code Configurator) 개발 툴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개발 보드는 개발자들이 단 몇 분 안에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고 커넥티드된 안전한 디바이스를 결합한 제품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 CIP 내장 초저전력 PIC MCU: 배터리로 구동되는 실시간 감지 및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PIC24FJ128GA705 MCU는 추가 메모리와 고급 아날로그 기능을 통합하여 PIC 아키텍처의 간결성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더 적은 코드와 보다 낮은 전력 소비로도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최신 CIP(Core Independent Peripheral)가 내장되어 있어, 성능과 초저 소비전력 간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 하드웨어 신뢰성 보호를 위한 보안 요소: ATECC608A CryptoAuthentication 디바이스는 안전하게 인증 가능한 각 디바이스에 신뢰 및 보호되는 ID를 제공한다. ATECC608A 디바이스들은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에 사진 등록되며,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구글 클라우드로의 Wi-Fi 커넥티비티: ATWINC1510는 산업용 등급의 완전 인증 IEEE 802.11 b/g/n IoT 네트워크 컨트롤러로, 선택한 MCU에 유연한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 모듈은 개발자들에게 요구되는 네트워킹 프로토콜 전문성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및 16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마이크로칩은 PIC MCU 개발자들이 변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개발 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기능의 추가와 IoT로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추세에 맞추어, 마이크로칩의 PIC-IoT WG 개발 보드는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는 개발자들이 전 세계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쉽고 안전하게 연결, 관리 및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임베디드 디자인의 동작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처리 및 분석한다.

구글 클라우드 IoT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안토니 파스마르(Antony Passemard)는 “PIC-IoT WG 개발 보드는 구글 클라우드 IoT 고객들에게 보안을 유지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연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한다”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구글의 IoT 서비스와 결합된 이 제품의 간결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분석 툴과 고유의 머신 러닝 기능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PIC-IoT WG 개발 보드는 최근 출시된 AVR-IoT WG 개발 보드에 추가되어 개발자 자신이 선호하는 MCU 아키텍처로 클라우드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 도구

PIC-IoT WG 개발 보드는 MPLAB X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와 MCC 급속 프로토타이핑 툴에 의해 지원된다. 이 보드는 센서 및 액츄에이터 옵션을 확장하는 450개 이상의 MikroElektronika Click 보드™와 호환된다. 키트를 구입한 개발자들은 온라인 포털에 액세스해 공개된 센서의 데이터를 즉시 시각화할 수 있다. 완벽한 보드 회로도 및 데모 코드가 탑재된 PIC-IoT WG 개발 보드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IoT 최종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입

PIC-IoT WG 개발 보드(AC164164)는 현재 개당 29달러에 양산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대리점이나 전 세계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마이크로칩의 구매포털을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의 공인 판매업체 중 한 곳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