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이탈·앞차추돌경보 등 최신 ADAS 기술 총 결합
상태바
차선이탈·앞차추돌경보 등 최신 ADAS 기술 총 결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전자통신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

미동전자통신이 스마트카의 차세대 기술인 ADAS의 핵심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리미엄 블랙박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를 3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은 ▲차선이탈경보 ▲앞차추돌경보 ▲음성인식시스템 등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능을 모두 결합시킨 프리미엄 ADAS 블랙박스다.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은 ▲차선이탈경보 ▲앞차추돌경보 ▲음성인식시스템 등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능을 모두 결합시킨 프리미엄 ADAS 블랙박스다.

미동전자통신은 3분기로 예정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행자인식시스템도 추가할 계획이며 별도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졸음운전경보시스템 및 ▲GPS 포트가 연결돼 차선이탈경보 및 앞차추돌경보를 더욱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는 OBDⅡ 제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메모리 포맷프리기술(NxFS)도 추가할 계획이다.

전후방에 각각 풀HD 및 HD 카메라를 장착한 2채널 블랙박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은 4인치 와이드 터치LCD를 통해 블랙박스에 촬영된 영상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쇼크센서를 통한 이벤트녹화 기능과 상시녹화 및 주차녹화 기능이 탑재됐고 음성안내, 메모리자동관리 기능 및 방전보호 기능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PIP(Picture in Picture) 드래그&드롭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처럼 화면 속 아이콘을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도 있으며 전용뷰어의 디지털줌 및 번호판 보정기능으로 사고 영상의 정확한 분석도 가능하다. 더불어 차량 내부 온도에 따라 LCD 화면이 자동으로 컨트롤 되는 오토세이버 기능도 갖췄다.

미동전자통신은 2분기 내 출시 예정인 차량 매립형 태블릿 ‘유라이브 태블릿(가칭)’과 유라이브 알바트로스3를 통해 스마트카 시대를 앞당기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