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지하철, 하이테라 ‘테트라 통신 솔루션’ 채택
상태바
칠레 지하철, 하이테라 ‘테트라 통신 솔루션’ 채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테라모빌펑크(Hytera Mobilfunk GmbH)가 칠레 산티아고시 지하철 시스템의 보안 무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테트라 무선통신 시스템’(TETRA radio syste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체결식은 산티아고에서 양측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하이테라모빌펑크는 현지 파트너인 SICE 칠레(SICE Chile)와 긴밀히 협력해 산티아고 메트로(Metro de Santiago) 지하철망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테라는 이 중대한 구축 사업에서 산티아고 메트로의 전 노선을 커버할 수 있는 4개의 테트라 스위칭 노드와 77개의 테트라 기지국을 공급하게 된다.

이 사업은 하이테라의 테트라 무선 통신 시스템인 ‘액세스넷-T IP’(ACCESSNET-T IP를 이용해 기존 지하철 노선인 1호선, 2호선, 4호선, 4A 호선과 신설될 3호선, 6호선을 커버하는 프로젝트다. 하이테라는 운영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하철 제어실을 위한 디스패처 워크 스테이션 42개와 음성녹음 시스템을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테라는 무선통신 시스템 외에 휴대용 무전기인 ‘하이테라 PT580H’와 모바일 무전기인 ‘하이테라 MT680’에서부터 열차 차량 내 특수 무전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2000개 이상의 테트라 무전기도 공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