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통합 솔루션 ‘VMS’ 등 전세계 동시 런칭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비디오 통합 솔루션 ‘VMS’ 등 전세계 동시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비디오 서비스 기업 브라이트코브(www.brightcove.com/ko, 한국 지사장 오병규)가 30일 도쿄, 6월3일 시드니에서 열리는 ‘플레이(PLAY) 2014’ 컨퍼런스에서 비디오 마케팅 통합 솔루션 ‘비디오 마케팅 스위트’(Video Marketing Suite, 이하 VMS)를 비롯해 비디오 포털 솔루션 갤러리(Galley) 등 혁신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VMS는 함께 출시되는 비디오 제공 포털 솔루션 ‘갤러리(Gallery)’,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오라클 엘로콰(Eloqua)와 연동 가능한 ‘클라우드 컴포넌트(Could Component)’ 등을 포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기존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라이브러리의 관리와 배포를 아우르는 클라우드 비디오 플랫폼 비디오 클라우드와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비디오 마케팅 기술이다.

이는 차세대 비디오 마케팅에 최적화된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비디오 제작, 관리, 배포에서 마케팅 효과(ROI) 측정 및 분석까지 하나의 인터페이스만으로도 통합적인 비디오 콘텐츠 운용이 가능하다.

디지털상에서 콘텐츠 소비 자체가 동영상과 같은 리치미디어 기반 콘텐츠로 이동하면서 비디오가 기업의 마케팅의 핵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복잡다단한 콘텐츠 관리 등은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다. 이에 비디오 마케팅은 기술 기반으로 통합된 단일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와 고객 상호작용을 한번에 관리하는 ‘모던 마케팅(Modern Marketing)’의 형태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브라이트코브 갤러리(Gallery) 솔루션은 비디오 포털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신개념 비디오 포털 솔루션으로 탁월한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소셜 공유나 컨버전 등의 기능 지원을 통해 갤러리 솔루션 하나만으로도 자체 브랜드 비디오 채널 개설에서 제품 론칭 쇼케이스,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 개설 등 통합 비디오 포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VMS와 함께 선보이는 클라우드 컴포넌트로 차세대 마케팅 자동화와 비디오 마케팅의 전략적 운용을 예고하고 있으며 특히 비디오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인 오라클 엘로콰를 연동함으로써 뛰어난 비디오 어낼리틱스를 토대로 더욱 많은 고객을 유입하고 광범위한 캠페인 적용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세밀한 타겟 분석을 통해 원하는 타깃에 적합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티브 로터 브라이트코브 마케팅 부사장은 “비디오가 온라인 마케팅의 중심으로 이동하는 만큼 고객 유입을 창출하는 컨버전이 핵심”이라며 “비디오 마케팅 스위트와 같이 통합된 단일 솔루션으로 디지털 마케터들이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생산에서 배포는 물론 실질적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브라이트코브의 플레이 컨퍼런스는 미디어 업계를 선도하는 브라이트코브의 고객사와 파트너, 그리고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비디오 마케팅 컨퍼런스로 매년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등에서 개최 되고 있다. 플레이 201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play.brightcov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