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인사이트, “고객 친화적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지속 성장 이룰 것”
상태바
시야인사이트, “고객 친화적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지속 성장 이룰 것”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2.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형준 대표, “가시성 높여주는 통합관리 서비스 중요”

[CCTV뉴스=이승윤 기자] 현재 보안생태계를 살펴보면 사이버 공격자들은 기관과 기업의 보안망을 뚫기 위해 다각화되고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기업과 기관은 보안사고 발생 시 큰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대응하고 있다. 그러나 보안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도입이 오히려 보안 취약점을 증가시키고 있다.

시스코의 ‘2018년 아태지역 보안 역량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 보안 담당자 50%가 10개 이상의 보안 제품을 함께 운용하고 있어 각 솔루션 을 운용해야 하는 복잡성으로 인해 보안 취약점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의 통합관리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정보보호 기업 시야인사이트는 각 기업에 최적화된 통합관리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통합관리’ 모니터링 솔루션 선보이고 있는 시야인사이트

시야인사이트는 2015년 1월 창립해 올해 5년차를 맞이한 정보보호 기업이다. 정보보호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주력으로, 정보보호 SI 개발, 정보보호 모니터링, 정보보호 체계 관리와 개인정보 모니터링, 관제/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시야인사이트의 주력 사업은 통합 관제 모니터링 분야이다.

EDR, 클라우드 보안 등 보안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다른 보안기업과 달리 모니터링 서비스를 주력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야인사이트 임형준 대표는 이전의 보안회사에 근무하면 경험한 결과 보안 솔루션 도입만으로 실제 사용자의 불편함이 존재해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의 요구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중요 요소가 바로 통합 모니터링이라고 전망하고, 이를 시야인사이트의 주력사업으로 정했다고 말한다.

임 대표는 “이전의 보안회사에 근무하면서 고객을 만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해보니 솔루션만 가지고는 고객들이 사용에 불편한 부분이 많았다”며, “불편함 해소와 체계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해 시야인사이트를 창업을 하면서 이 분야를 주력사업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런 임 대표의 전망이 적중한 듯 시야인사이트는 5년차 임에도 한국 교직원공제회, 국민건강보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현대아산병원, 인천국제공항공사, KBS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2017년 결산기준 약 8억 5000만 원 매출실적을 달성했으며, 지난해는 약 15억원 정도의 매출을 달성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임 대표는 “지난해 좋은 성과가 나타났다”며 “올해는 더 나은 성과를 위해 원주혁신도시 고객과 주력 타깃시장인 공공기관에 시야인사이트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업 맞춤형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차별화 전략 제시

시야인사이트는 단순히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각 기업에 맞춘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시하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모니터링 분야에서 자신들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임 대표는 “국내는 솔루션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는 업무 중심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표준 솔루션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존재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이 제대로 반영돼 있지 않아 사용빈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야인사이트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 후 이를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징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임 대표는 “내부적으로 이런 프로젝트를 ‘분석설계’라고 말하고 있다”며, “간단한 분석조사가 아닌 보안업무 담당자 수, 어떤 정보를 수집하는지, 어떤 결과값을 원하는지 등 구체적인 인터뷰를 진행한 뒤 해당 내용을 토대로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야인사이트는 각 기업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담당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임 대표는“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만들어도 실제 업무를 함에 있어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며, “이런 불편함을 각 기업의 담당자가 쉽게 수정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말했다.

‘수집기’ 시스템 통해 솔루션 간 연동 문제 해결

모니터링 관제 서비스는 다양한 기업의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해 가시성 높은 화면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연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만약 연동에 문제가 생기면 종합적인 내용 파악의 어려움, 모니터링 서비스 중단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에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 기업들은 기업 간 협약을 맺거나 연동시스템을 개발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