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2, ‘고객 의견 경청’ 최우선 과제 삼다
상태바
베가 아이언2, ‘고객 의견 경청’ 최우선 과제 삼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2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택이 지난 12일 출시한 ‘베가 아이언2’의 스펙에 대해 초기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다고 밝혔다.

팬택은 베가아이언2가 전작인 베가 아이언에 비해 모든 면에서 완벽히 진화했으며 한층 정교하게 가다듬어진 엔들리스 메탈과 더욱 세련돼진 디자인을 비롯해 배터리, 카메라, 내장형 DMB안테나 등 전작에서 아쉬웠다고 여겨지는 부분들을 빠짐없이 대폭 개선했다고 전했다.

팬택은 전작의 약점들을 완벽하게 개선할 뿐 아니라 강점은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특히 이와 같이 완벽한 진화를 이ㅜ러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천이 ‘고객 의견 경청’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팬택은 전작인 베가 아이언 사용자들의 의견 수렴 작업을 베가 아이언2 개발 과정에서 최우선으로 삼았다.

전작의 약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베가 아이언2 본연의 가치와 매력까지 추구하는 부분은 매우 어려운 과정이었다. 특히 얇은 두께를 유지하면서 배터리 용량을 늘리거나 DMB 안테나를 내장하는 과정은 기술적으로 상충되는 부분이 많았기에 어느 한쪽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베가 아이언2 개발팀은 고객 의견과 베가 아이언2 본연의 매력을 모두 추구하기 위해 연구와 고민을 거듭했고 마침내 이를 완벽히 실현시켜 베가 아이언2에 담았다. 최대 용량 배터리와 최고 성능 카메라, 내장된 DMB 안테나를 다 갖고도 가장 얇고 아름다운 베가 아이언2는 고객의 소리로부터 탄생한 셈이다.

▲ 베가 아이언2의 또 다른 강점은 내장된 DMB 안테나다. 전작 베가 아이언은 DMB 안테나를 내장하지 않았지만 이번 베가 아이언2는 DMB 안테나를 내장하면서도 전작보다 더욱 슬림한 두께를 유지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2의 매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5.3인치 풀 HD 수퍼 AMOLED를 채택했다. 수퍼 AMOLED는 브루징 현상이 TFT-LCD에 비해 거의 없으며 풍부한 색감 표현이 가능해 이미지 재현이 우수하다.

특히 이 부분은 베가 아이언2의 외관 컬러 컨셉과 잘 맞아떨어지며 선명한 색채 배치를 주요 컨셉으로 한 베가 아이언2의 UX ‘FLUX 3.0’과도 잘 어울리고 TFT-LCD 대비 제품 두께와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장점 및 전력 소모가 적어 효율적이라고 팬택은 설명했다.

베가 아이언2의 배터리 용량은 3220mAh로 역대 최대 용량이다. 전작 베가 아이언은 슬림한 디자인을 위해 배터리 용량을 소폭 줄였던 바 있다. 하지만, '베가 아이언2'는 최대 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서도 두께는 더욱 얇아졌다. 더불어 최단 시간의 배터리 완충(110분)을 가능케 함으로써 최대 용량 배터리를 최단 시간에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베가 아이언2의 카메라에는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보정각도를 지원하는 와이드 OIS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심한 흔들림에도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다. 흔들리는 상황에서 초점잡기가 다소 어려웠던 전작의 약점을 완벽히 보완한 것이다. 또한 F2.0의 밝은 카메라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의 또 다른 강점은 내장된 DMB 안테나다. 전작 베가 아이언은 DMB 안테나를 내장하지 않았지만 이번 베가 아이언2는 DMB 안테나를 내장하면서도 전작보다 더욱 슬림한 두께를 유지했다. 반면 경쟁사가 최근 출시한 전략모델은 여러 가지 기술적 한계로 인해 DMB 안테나 내장을 포기한 바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DMB시청이 잦은 국내 사용자들로서는 스마트폰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할 만한 차이점이다.

이응준 팬택 상품기획실장은 “'베가 아이언2는 전작의 모든 부분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최강 스펙의 스마트폰”이라며 “또 다른 완벽한 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듣고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