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클라우드 제품·서비스용 ‘헬리온’ 포트폴리오 공개
상태바
한국HP, 클라우드 제품·서비스용 ‘헬리온’ 포트폴리오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제품·플랫폼 지원·딜리버리에 약 1조원 투자 예정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IT 환경내에서 효율적으로 워크로드를 관리 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HP 헬리온(HP Hel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HP 헬리온은 기존 HP 클라우드 제품에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오픈스택 기반 제품과 전문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다.

HP는 오픈스택 기술과 기존 IT, 퍼블릭(Public), 프라이빗(Private) 및 관리형(Managed) 클라우드에 이르는 하이브리드 IT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향후 2년간 1조원 이상을 클라우드 관련 제품과 기술 및 전문 서비스에 투자해 HP 헬리온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HP는 지난 3년간의 오픈스택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민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P는 현재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의 창립 플래티넘 회원이자 오픈스택 및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커뮤니티의 리더로서 기업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오픈스택 기술과 클라우드 파운드리에 기반한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마틴 핑크 HP 부사장겸 최고 기술 책임자는 “오늘날 고객들은 단순 클라우드 환경을 넘어 다양한 기술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관리, 제어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였다”며 “HP 헬리온은 고객들이 자신들의 업무 환경에 맞는 모델을 직접 선택해 투자 대비 최대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과 전문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HP 헬리온은 ▲HP 헬리온 오픈스택 커뮤니티 에디션(HP Helion OpenStack Community edition) ▲HP 헬리온 개발 플랫폼(HP Helion Development Platform) ▲HP 오픈스택 기술 보증 프로그램(HP OpenStack Technology Indemnification Program) ▲HP 헬리온 오픈스택 프로페셔널 서비스(HP Helion OpenStack Professional Services)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HP 헬리온 오픈스택 커뮤니티 에디션은 오픈스택의 상업용 제품 라인으로 HP가 배포부터 검증, 그리고 지원까지 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개념 검증(PoC), 파일롯, 기본 워크로드에 적합한 제품으로 무료로 지원된다. 글로벌 기업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위한 상업용 에디션은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HP 헬리온 개발 플랫폼은 클라우드 파운드리 기반 플랫폼 서비스(PaaS)로 IT 부서와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의 제작, 배치, 관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올해 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HP 헬리온 오픈스택 코드 사용자들이 오픈스택 코드 또는 리눅스 코드 사용시 타사 특허, 저작권 및 기업 영업 비밀 침해 소송 등으로부터 보호 해 주는 프로그램이며 HP 헬리온 오픈스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컨설턴트, 엔지니어 등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고객들의 클라우드 기획, 실행, 운영을 돕도록 한다.

HP 헬리온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세계 110여개의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HP 데이터센터를 통해 전세계에 제공될 예정이다. HP는 현재 27개국에 80여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HP는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향후 18개월 동안 전세계 20개의 데이터센터에서 공급할 계획이며 HP 클라우드 파트너들을 위한 파트너원(PartnerOne)을 통해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딜리버리 및 판매 할 예정이다.

HP 헬리온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는 기존 HP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군과 통합된다. 이 제품군에는 차세대 HP 클라우드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관리하는 HP 클라우드 서비스 자동화(CSA) 소프트웨어, 관리형 버츄얼 프라이빗 클라우드 제품, 그리고 다양한 클라우드 프로페셔널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