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전국 소규모 상점에 한글 간판 제작해드립니다”
상태바
“네이버가 전국 소규모 상점에 한글 간판 제작해드립니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네이버 문화재단, 문화부와 함께 소상공인, 청년창업점포 등 소규모 점포들의 한글 간판 지원을 위한 사연 접수를 6월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캠페인 페이지(hangeul.naver.com/sign)를 통해 본인의 가게나 이웃가게들에 얽힌 따뜻한 사연을 신청한 업체중 총 40여개를 선정, 한글 간판의 제작부터 설치까지 직접 진행한다.

특히 네이버는 선정된 가게 현장을 방문하고 점포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가게 별로 가장 어울리는 한글 간판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 네이버가 네이버 문화재단, 문화부와 함께 소상공인, 청년창업점포 등 소규모 점포들의 한글 간판 지원을 위한 사연 접수를 6월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소규모 상점들이 모여있는 거리 1곳을 선정해 ‘한글간판거리’로 조성, 해당 지역이 새로운 문화거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한글의 가치를 더 널리 알리고자 지난해 한글날에도 한글 간판을 지켜온 가게나 영어 간판을 한글로 바꾸고 싶은 소규모 점포 중 20곳을 선정해 한글 간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에 제작되는 간판들은 오는 한글날(10/9)에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