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정식 서비스 시작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정식 서비스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을 무료로 정식 서비스한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놓은 스마트폰 앱 맵피 위드 다음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 맵피에 기반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및 콘텐츠를 더해 변화하는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에 발맞춰 선보이는 모바일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특히 맵피 위드 다음은 자신이 가입된 통신사와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OS(4.0X 이상) 기반의 스마트폰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의 스마트폰 실행 화면

회사는 맵피 위드 다음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받는 점으로 기존 대부분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이 앱 설치후에도 와이파이 환경에서 고용량의 지도 및 교통정보 데이터를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방식과 달리 클라우드 방식의 맵피 위드 다음은 내비게이션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받아 실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사용자는 최초 다운로드 시점부터 설치 및 실행까지 30초 안에 실제 이용 가능하며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의 상태로 유지되는 지도 데이터와 5분 단위로 갱신되는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와 경로 탐색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강점을 보였던 사실감 넘치는 3D입체 지도를 모바일 내비게이션 최고 수준으로 구현한다. 지도 화면상에서 사실감 넘치는 도로 디테일과 함께 랜드마크 등 주요 건물을 실제 외형과 흡사한 3D 입체 이미지를 적용해 리얼하고 시인성 높은 지도 화면을 제공한다. 더불어 사용자 기호에 따라 버드뷰 방식 등 다양한 지도 뷰 화면을 제공해 3D 지도 이미지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킴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도 만족시켰다.

맵피 위드 다음은 현대엠엔소프트와 다음과의 서비스 및 콘텐츠 제휴를 통해 개발된 만큼 풍부한 부가기능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먼저 경로 탐색시와 목적지를 도착시에 다음 지도에서 제공되던 고화질의 로드뷰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초행길을 찾는 이용자들이 실제 정확한 목적지를 찾는데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로컬 콘텐츠 사진, 리뷰, 평점 정보 등의 상세 정보가 내비게이션 검색 결과와 연동돼 사용자들은 맵피 위드 다음상에서도 더욱 풍부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다음 지도의 길찾기 결과를 맵피 위드 다음에서 안내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맵피 위드 다음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28일부터 맵피 사용자 총 645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대규모 런칭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맵피 위드 다음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 중 모바일로 응모한 525명을 추첨해 블랙박스, 주유상품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증정하며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hyundaimnsoft)에서도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는 사용자 120명에게 주유상품권과 기프티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