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죽순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잘 고르는 4가지 방법
상태바
우후죽순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잘 고르는 4가지 방법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5.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쇼핑몰 상세페이지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관련사진: 상품의 제질을 강조한 상세페이지_나무테이블]
웹에이전시 크리뷰가 후죽순 늘어나는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업체를 잘 고르는 4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장의 다른 판매처들과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그중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다. 잘 만든 상세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극복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소업체 같은 경우 자체 웹디자인 인력이 없는 곳이 많아 직접 상세페이지를 디자인하기는 힘들어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후죽순 늘어나는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중에서 어느 곳에 의뢰를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고 헤매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매출을 올려주는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를 고르는 기준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째, 기획력이 좋아야 한다. 상품의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시장의 쇼윈도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기획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려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수는 있겠지만 구매로까지 이어지기는 힘들다. 또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소비자들이 알기 쉽고 선택하기 쉽게 기획해야 매출로 연결된다.

둘째, 합리적인 비용이어야 한다. 상세페이지 제작업체마다 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무조건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제작을 의뢰한다면 최종 결과물이 의뢰업체의 의도와는 맞지 않을 수 있다. 제작 의뢰 전 여러 업체와 상세페이지의 컨셉 등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결과물의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제작 비용을 제시하는 곳에 의뢰 하는 것이 좋다.

셋째, 지속적인 사후처리가 가능해야 한다. 상세페이지 제작 결과물을 받았다고 해서 업체와의 관계가 끝나는 것은 아니다. 실제 홈페이지 및 오픈마켓 등에 게재 후 작업물의 오타나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추후에 발생할 여러 가지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컨설팅을 통해 고객 만족도까지 고려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넷째, 신뢰도가 높은 곳이어야 한다. 의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제작 업체와 의뢰 업체간의 신뢰라고 할 수 있다. 의뢰 전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확인해 의뢰 제품에 대한 상세페이지 제작경험의 유무와 문의채널 및 홈페이지 게시판 문의 글들을 통해 거품이 많은 동종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웹비지니스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웹에이전시 크리뷰 관계자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조금만 바뀌어도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작 업체를 어떤 곳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온라인 시장에서의 승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컨셉이 살아있는 상품페이지로 단순 방문자를 고객으로 돌릴 수 있는 웹에이전시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