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세계 최초 35km 상공에서 무선으로 실시간 고화질 영상 전달
상태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세계 최초 35km 상공에서 무선으로 실시간 고화질 영상 전달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35km 상공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고화질 영상을 전달하는데 성공하였다.

스웨덴 우주공사(Swedish Space Corporation)의 이스레인지 우주 센터(Esrange Space Center)는 실험을 위해 지난 11월 23일, 대기 물리 조사 도구와 Axis Q6034-E 네트워크 카메라를 탑재한 실험용 기구를 띄웠다. 이 조사에서 Axis Q6034-E 네트워크 카메라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고화질 이미지를 지구로 전송한 카메라로 기록되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35km 상공에서 낙하산 시스템 작동과 착륙 상태에 대한 고화질 이미지를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지상의 연구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했다. Q6034-E 카메라는 극한 기후에서도 견디도록 설계된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로 -73。C에서 3시간 이상, 최저 온도 -90。C에서도 영상을 전달했다. 기구는 3개의 낙하산이 작동하여 400km 범위의 무선 네트워크가 필요한 핀란드 북부에 착륙하였다.

스웨덴 우주 공사의 로켓 및 기구 시스템의 팀장인 페르 발데마흐(Per Baldemar)는 "엑시스 카메라를 통해 어떻게 낙하산이 동작하고 어디로 착륙하는지 매우 가치 있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직접 영상으로 확인하고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의 제품 매니지먼트 디렉터 에릭 프랜리트(Erik Frannlid)는 "엑시스 Q6034-E 카메라는 극한 온도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극한 기후와 특수 상황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실험에서 -73。C에서 3시간 이상, 특히 가장 낮은 온도는 -90。C에서도 성공적으로 영상을 전달,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35km 상공에서 AXIS Q6034-E로 촬영된 실제 영상은  http://www. youtube.com/v/m5ToWQw24AY&hd=1&rel=0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