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맥용 썬더볼트 ‘아키티오 썬더 독’ 출시
상태바
새로텍, 맥용 썬더볼트 ‘아키티오 썬더 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더볼트 케이블 하나로 맥북 등의 맥시리즈와 주변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맥의 활용도를 극대화시키는 썬더볼트가 출시됐다.

새로텍은 스토리지 전용으로 각종 초고속 인터페이스 7개를 제공하는 썬더볼트 ‘아키티오 썬더 독(AKiTiO Thunder Do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각종 인터페이스의 외장하드나 SSD 등 외장 스토리지 확장에 특화돼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썬더볼트 확장 도킹 스테이션으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지 않는 맥 시리즈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아키티오 썬더 독을 썬더볼트가 장착된 맥에 연결하면 2개의 USB 3.0포트와 2개의 eSATA 포트, 1개의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포트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돼 최대 5대의 주변기기와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할 수도 있다.

아키티오 썬더 독을 썬더볼트가 장착된 맥에 연결하면 2개의 USB 3.0포트와 2개의 eSATA 포트, 1개의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포트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돼 최대 5대의 주변기기와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USB 3.0 포트(5Gb/s)는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지원해 한층 향상된 속도를 발휘하고 eSATA 포트(6Gb/s)는 여러 개의 하드디스크를 1개의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는 포트멀티플라이어를 지원하며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800Mb/s) 포트를 지원해 맥북 등의 활용성을 크게 높여준다.

한편 이 제품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위한 2.1A USB 고속 충전을 지원해 맥OS X 10.9 이상에서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와 같은 큰 태블릿PC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더불어 맥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맥북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새로텍 관계자는 “아키티오 썬더 독은 과거, 현재, 미래의 각종 외장스토리지 인터페이스 기술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맥북 등 맥시리즈에서 빠진 인터페이스로 인해 외장 스토리지 연결에 불편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하고 각종 인터페이스 스토리지의 원활한 연결을 지원해 깔끔한 업무환경은 물론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준다. 앞으로도 새로텍은 맥 사용자들을 위한 보다 다양한 썬더볼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키티오 썬더 독은 은은한 실버 색상으로 권장소비자가는 35만원이며 3만5000원 상당의 0.5m 썬더볼트 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제품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