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굿게임쇼 코리아 2014’ 참가…차세대 첨단 신기술·제품 대거 공개
상태바
인텔, ‘굿게임쇼 코리아 2014’ 참가…차세대 첨단 신기술·제품 대거 공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들도 지각 컴퓨팅(Perceptual Computing)과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겨냥한 인텔의 차세대 첨단 기술과 최신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텔코리아는 23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www.kintex.com)에서 열리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에서 자사의 차세대 지각 컴퓨팅 솔루션 ‘인텔 리얼센스와 저전력 쿼크 프로세서가 적용된 ’갈릴레오 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굿게임쇼코리아는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 게임과 교육용 로봇 및 융합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전시·체험 부스와 부대행사로 꾸며지는 굿게임 전문 전시회다.

특히 인텔은 자사가 굿게임쇼 행사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독자적으로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관련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 및 지각 컴퓨팅, IoT 등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ld라고 전했다.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마련된 전시 부스는 ▲올인원(AIO) 존 ▲2in1 존 ▲태블릿 존 ▲갈릴레오 보드 체험존 등으로 꾸며졌다.

▲ ‘굿게임쇼 코리아 2014’ 인텔코리아 부스를 방문한 김문수 前 경기도지사가 갈릴레오 보드를 체험하고 있다.

올인원 존에서는 사람의 제스처나 목소리를 인식하고 명령을 수행하는 인텔의 차세대 지각 컴퓨팅 기술인 ‘인텔 리얼센스’와 관련된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이 대거 전시돼 최근 전세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지각 컴퓨팅의 세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손가락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포착하는 인텔 리얼센스 3D 카메라로 더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을 구현하고 간단히 3차원으로 사물을 스캔할 수도 있다. 인텔 리얼센스가 장착한 시스템은 올해 하반기에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 업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갈릴레오 보드 체험존’에서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웨어러블 및 IoT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갈릴레오 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갈릴레오 보드는 인텔이 지난해 열린 인텔 개발자 포럼(IDF 2013)에서 공개한 인텔 쿼크(Intel Quark) 프로세서가 탑재된 오픈형 컴퓨터 보드로 손쉽게 저전력 소형 컴퓨팅 플랫폼이나 각종 가전제품에 적용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이번 굿게임쇼 코리아 2014에는 갈릴레오 클래스가 마련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제품들을 보고 체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갈릴레오 보드로 직접 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클래스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2in1 존을 방문하면 마우스 및 키보드 기반의 전통적인 게임과 페인터 앱을 활용한 그리기 게임과 같은 터치 중심의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들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태블릿 존에서는 엠트릭스(mTricks), 콜오브듀티(Call of Duty), EXP100, FIFA 등 인텔 프로세서 기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구동되는 최신 게임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인텔의 파트너사인 TG 삼보와 HP 등의 제품도 함께 전시되며 스탬프 카드를 채운 관람객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희성 인텔코리아 사장은 “차세대 지각 컴퓨팅 기술 인텔 리얼센스와 갈릴레오 보드, 그리고 다양한 인텔 기반 디바이스 및 게임들을 국내 행사에서 선보이게 돼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텔은 삶을 즐겁게 하는 건전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 경제, 문화, 교육 등과 다양한 분야와 연계된 게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