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에스넷, MS SQL 서버 PDW 도입…데이터 배치작업 시간 절반 ↓
상태바
케이에스넷, MS SQL 서버 PDW 도입…데이터 배치작업 시간 절반 ↓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지불결제 솔루션 기업 케이에스넷(KSNET, 대표이사 오필현)이 MS ‘SQL 서버 PDW(SQL Server Parallel Data Warehouse)’ 기반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케이에스넷이 도입한 SQL 서버 PDW는 HP 하드웨어에 탑재돼 지난해 국내 공식 출시된 빅데이터 처리 어플라이언스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처리하는 솔루션이다.

▲ 케이에스넷은 급증하는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3년 SQL 서버 PDW를 도입했다.

케이에스넷은 급증하는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3년 SQL 서버 PDW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데이터 관리 시간을 절감하고 중장기적인 빅데이터 인프라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QL 서버 PDW 기반의 데이터웨어하우스 도입으로 얻은 가장 큰 성과는 데이터 배치작업 시간의 단축이다. 데이터 배치 작업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전체 데이터의 보고서를 만들거나 대량의 데이터를 한번에 변경, 삭제하는 등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핵심 요소다.

케이에스넷은 비즈니스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데이터가 급증해 당일 거래된 데이터의 가공 및 배치를 위한 야간 작업이 불가피했지만 SQL 서버 PDW 기반 어플라이언스 도입후 기존 시스템 대비 데이터배치 작업 시간이 절반으로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결제 건수, 기간별 결제건수 추이 등 비즈니스 추세를 쉽게 보여주는 분석 보고서 작업 속도도 기존 대비 약 11.7배 빨라졌다는 것.

더불어 빅데이터 시대를 대비해 중장기적 인프라를 마련했다는 점도 큰 성과라고 밝혔다. SQL 서버 PDW가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를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하둡(Hadoop)’과 통합돼 있어 향후 오픈소스 관련 리소스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