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신속한 데이터센터 구축’ 프로젝트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
상태바
에머슨, ‘신속한 데이터센터 구축’ 프로젝트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Emerson Network Power)가 스웨덴 룰레오에 소재한 페이스북의 2차 데이터센터 빌딩을 설계하고 구축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중이라고 밝혔다.

룰레오 2는 페이스북이 진행하는 새로운 ‘신속한 데이터센터 구축(RDDC: rapid deployment data center)’ 프로젝트를 위한 시범 사례다.

RDDC는 에머슨네트워크파워의 데이터센터 디자인팀과 함께 협력해 설계 및 개발됐다. 페이스북의 RDDC는 미리 가공된 자재와 현장의 조립을 포함해 수많은 모듈식 설계 요소를 통합하고 있어 구축 속도를 향상시키고 자재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스콧 바버 에머슨네트워크파워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는 “페이스북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을 이해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해 왔고 고집적의 비용 효율적인 맞춤식 솔루션을 총괄해 개발해 왔다”며 “페이스북과의 협력 관계는 모듈식 구조에 대한 에머슨의 역량을 보여주는 것으로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구상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에머슨은 설계, 구축, 중요 인프라 장비, 빌딩 관리 시스템 및 서비스로 구성된 턴키 베이스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다.

제이 박 페이스북 데이터센터 설계 담당 이사는 “페이스북은 끊임없이 효율성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구축 기간을 가속화하고 자재 사용을 감소시키는 이점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에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찾고 있었다”며 “룰레오 지역에 RDDC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페이스북 데이터센터 규모에 적용하기 위해 에머슨과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룰레오 2차 부지는 대략 12만5000평방피트 규모로 확장될 예정이며 에머슨은 파워 스키드(power skid), 기화식 공조기(evaporative air handler), 정수 처리장, 데이터센터 상부구조(superstructure) 솔루션을 포함해 250개 이상 모듈을 제공할 예정이다.

룰레오2는 2013년 6월 구축된 룰레오 페이스북1차 데이터센터 빌딩 옆에 구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