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기기를 위한 싱글칩 솔루션 CX92745 발표
상태바
커넥선트,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기기를 위한 싱글칩 솔루션 CX92745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품질의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 구현
이미징, 오디오, 비디오, 임베디드 모뎀 및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의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社(한국지사장 박경배)는 지난 12월 14일 오디오, 고화질 비디오, 터치스크린 기능을 보유한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기기(IDA)를 위한 CX92745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IDA는 웹 테블릿,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디지털 사이니지 등은 물론 인터랙티브 TV, 가정자동화를 위한 비디오 인터컴 등,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이 싱글 칩 솔루션은 고도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이 디자인에 들어가는 노력, 시간, 부품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커넥선트의 사일레시 치티페디(Sailesh Chittipeddi) 사장은 "혼성신호 및 이미지 프로세싱 분야에서 우리가 보유한 전문성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들에서 매우 높은 품질의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싱글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또한 오늘 새로 발표한 CX92745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동일한 반도체 플랫폼을 이용해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기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엔지니어링 비용과 제품 개발 기간을 감소시켜 준다"고 강조했다.

CX92745 디스플레이, 미디어 및 이미지 프로세서는 커넥선트 고유의 이미지 프로세싱 파이프라인, 고성능 HD 비디오 하드웨어 엔진, 그래픽 프로세싱 유니트, 그리고 강력한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속 고품질 사진 렌더링 및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능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에는 오디오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한 클래스-D 앰프와 부품 비용을 줄이기 위한 내부 전원 컨트롤러가 통합되어 있으며, Wi-Fi, 3G 이동통신, Bluetooth, 그리고 이더넷 등의 네트워크 연결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을 지원하기 위해 ARM의 RISC 프로세서에 기반하고 있으며, ARM의 벡터 실수연산장치, 대용량 내장 캐시 메모리, 고속 DDR-2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어 멀티미디어 및 그래픽 처리능력이 극대화된다. 그 밖의 추가 기능으로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위한 프로그래머블 LCD 인터페이스와 저가, 고용량의 터치스크린 기능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등이 있다.

그리고 USB 2.0 호스트 및 디바이스 포트를 갖추고 있어, USB 주변기기와의 사이에 고속, 양방향 데이터 전송 및 연결이 가능하며, 카메라 및 비디오 기기들과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위한 BT.656 표준과 호환되는 비디오 입력 포트도 통합되어 있다.

CX92745는 2011년 1월부터 양산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커넥선트 홈페이지  www.conexa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