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선진인포텍,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엑시스-선진인포텍,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 가속화
  • CCTV뉴스
  • 승인 2010.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크워크 카메라 활용한 통합 영상 분석 솔루션 선보여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는 선진인포텍(대표 김인구)과 함께 네트워크 카메라와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스마트 매장 관리 솔루션을 발표하고, 국내 리테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선진인포텍은 엑시스 카메라에 최적화된 리테일 영상 분석 어플리케이션인 코그니메틱스(www.cognimatics.com)의 분석 솔루션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네트워크 비디오 사업에 나섰다. 양사는 우수한 품질의 HDTV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보유한 엑시스와 네트워크 전문업체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는 선진인포텍이 함께 영업 강화에 나섬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고객 수를 파악할 수 있는 '피플 카운팅(인원 계수)', 고객의 움직임을 파악하여 통로 및 상품 배치에 활용할 수 있는 '동선 파악(Heat Map)', 대기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상주 시간 (Dwell Time)' 분석, 직원의 고객 응대 모니터링이 가능한 '영상/음성 녹화'와 같은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등에서는 이런 분석 툴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매장 관리와 고객 편의를 위한 환경 개선을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엑시스의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와 리테일용 전문 영상 분석 툴을 활용하면 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라며 "네트워크 분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선진인포텍과 함께 고객 니즈에 맞춘 솔루션적 접근으로 리테일 시장에서도 네트워크 카메라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