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지문인식 기반 사용자 인증 결제솔루션 ‘CSID’ 개발
상태바
크루셜텍, 지문인식 기반 사용자 인증 결제솔루션 ‘CSID’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 기업 크루셜텍이 자회사인 크루셜소프트와 지문인식 기반의 사용자 인증 결제솔루션 ‘CSID(CrucialSoft’s Identification Solution)’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CSID는 지문이나 홍채, 정맥 등 생체정보를 이용해 최초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를 인증해 주는 결제 솔루션으로 그 동안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결제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시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이뤄졌지만 CSID는 지문인식 정보를 활용해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기존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거나 취약한 보안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크루셀텍은 이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주민등록번호가 없어 공인인증서 발급이 제대로 안됐던 외국인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CSID는 자사의 특화된 생체정보 암호화 기술을 통해 결제시 사용자의 지문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제한함으로써 보안상 강점을 가지고 있고 향후 홍채, 정맥 등 다양한 생체인식 기술에도 적용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 기업 크루셜텍이 자회사인 크루셜소프트와 지문인식 기반의 사용자 인증 결제솔루션 ‘CSID(CrucialSoft’s Identification Solution)’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최근 금융권에서 앱카드 도용, 공인인증서 유출 등 금융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으로 CSID가 주목 받고 있다”며 “최근 국내외 금융사와 CSID 공급 협의를 진행중이어서 기대가 모아지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한 “금융당국이 카드사에게 보안 강화를 위해 공인인증서 외 본인 인증 절차를 한번더 거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CSID에 대한 서비스 검토 의뢰 및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크루셜텍은 이미 CSID 솔루션을 적용한 ‘바이오미(다날과 공동개발)’를 하반기 서비스 할 예정이며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과도 공급 협의를 진행중이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