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플랫폼 ‘쉐이커미디어’, 총 30억원 투자 유치
상태바
영상 제작 플랫폼 ‘쉐이커미디어’, 총 30억원 투자 유치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이커미디어가 최근 공식 마감한 펀딩을 통해 포스코기술투자, NHN인베스트먼트, 500 스타툽스(Startups), 강원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로부터 총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쉐이커미디어는 웹사이트 내에서의 간단한 드레그앤드롭(Drag-and-drop)만으로 개인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 ‘쉐이커(www.shakr.com)’를 제공하고 있다. 쉐이커는 적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및 중소기업의 영상 광고 진입 문턱을 낮춘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성장 동영상 및 웨딩영상 등 개인 영상 카테고리 뿐 아니라 자영업자들과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 영상에서도 두각을 보여온 쉐이커미디어의 데이비드리 대표는 “쉐이커미디어는 대기업이 주도했던 영상 광고의 진입장벽을 낮춰 중소기업도 참여할 수 있는 민주적인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당사의 간편한 드레그앤드롭 영상 제작 방식을 나이키, 삼성, 주요 방송사 등의 영상을 작업했던 디자이너들의 템플릿과 접목시킨 것이 그 비결”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라운드 펀딩의 주투자자인 포스코기술투자는 당사가 한국 정부로부터 매칭펀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도 했다”며 “당사는 포스코기술투자와 한국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기술과 인재에 투자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영상 수정 및 텍스트 입력 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상당 부분이 혁신적으로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