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120Mbps의 광대역 전송, 첨단 DVR 기능 통합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120Mbps의 광대역 전송, 첨단 DVR 기능 통합
  • CCTV뉴스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스베가스(네바다 CES 2009) HD 양방향 TV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로 케이블 방송사들의 신규 매출 창출의 기회가 열림에 따라 셋톱박스 칩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새롭게 출시한 케이블 셋톱박스 IC로 새로운 고수익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셋톱박스의 가격을 대폭 절감시켜준다.STi7141는 HDTV, 최대 120 Mbps의 광대역 전송, 첨단 DVR (Digital Video Recorder) 등의 기능을 하나의 구성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셋톱박스 IC이며,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보급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하면서 서비스 가입자들이 차세대 인터랙티버티 등과 같은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새로운 서비스들을 이용하도록 유도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홈 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그룹의 수석 부사장 겸 사업본부장인 필립 랑비네는 "케이블 트리플-플레이 서비스와 향상된 양방향 TV를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 서비스 가입자들은 초저가로 포괄적인 셋톱박스 기능들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필요성을 인식함으로써, STi7141은 단일칩으로 최신 HDTV 표준들, 최신 광대역 인터넷 속도, DVR 기능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최초의 셋톱박스 IC이다. 이 칩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소비자들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높은 가치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STi7141는 최첨단 55nm 공정 기술로 제조되며, 3개의 임베디드 케이블 수신기와 다중-표준 MPEG4/H.264/VC1 디코딩과 함께 최신 HD 방송 표준들을 지원한다. 또한 STi7141은 케이블 TV와 함께 상시 인터넷 연결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DOCSIS/EuroDOCSIS 2.0 표준을 충족하는 케이블 모뎀을 포함함으로써, 광대역 ISP 서비스들뿐만 아니라 IP 기반 양방향 TV,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STi7141는 DOCSIS 3.0 다운스트림 채널 본딩을 지원하며, 최대 12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셋톱박스 IC들과 달리 STi7141는 HD 및 양방향 기능을 지원하며, 고속 감기, 되감기, 정지, 스킵, 슬로모션 등과 같은 트릭-플레이 모드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DVR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USB, HDMI, eSATA, 그리고 인터넷 연결을 위한 이더넷 포트 등을 포함하는 최신 소비가전 미디어 인터커넥트 역시 지원된다.
STi7141는 현재 주요 고객들을 중심으로 샘플이 공급되고 있다. 디바이스는 35 x 35 PBGA 패키지로 제공되며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