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나라, 티비결합상품 가입 시 최대 46만원 현금지원

2020-07-15     김범규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초·중·고의 온라인 개학이 계속 지연되면서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위한 초고속 인터넷 환경이 필수가 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인터넷망 속도가 느려 원격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기가 인터넷 등 초고속 인터넷 이전 설치 및 신규 가입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편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TT, IPTV에 대한 수요와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 등을 잘 모르고 있는 상황이다. 휴대폰을 구매할 때도 인터넷을 통해서 꼼꼼하게 알아보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듯이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가입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대리점에 비해 높은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인터넷상품의 약정 기간은 대부분 3년인데 3년이 지나면 기존 통신사 재약정을 신청하거나 타통신사로 변경하면 된다. 재약정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보다 적은 혜택을 받게 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가장 높은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현재 경품고시제에 의거해 초고속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9~15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 가입 시 통신사별 최대 43~46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다.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의 달콤한 유혹으로 50만원이 넘는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은 3년동안 나눠서 지급을 한다거나 요금 할인을 사은품처럼 속여서 가입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도 50만원이 넘는 사은품을 준다며 불법 허위광고로 고객을 모집하는 불법 영업점은 100만원의 벌금과 3개월 영업정지 등 강도높은 제재를 가하고 있다.

10년 이상 사고없이 꾸준하게 운영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가입하고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또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기재하고 사업자등록증 역시 10년이 넘은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안전한 업체를 선별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1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이버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인터넷 및 인터넷과 TV결합상품 가입 만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설치 후기 게시판을 보면 2008년 LG파워콤부터 고객들이 작성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의 경우 후기 조작이 불가한 만큼 일반 홈페이지보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통신사별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요금과 현금 사은품 지원 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통신나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