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유로메트로, 김포 풍무동 회사보유분 마감임박
상태바
김포 풍무 꿈에그린 한화유로메트로, 김포 풍무동 회사보유분 마감임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김포는 서울생활권이면서도 상대적으로 청약이나 전매규제가 덜한 비조정지역으로, 계약 후 1년(공공택지 기준)이면 전매도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면 가구주, 2주택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어 비교적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도 60%까지 가능해 초기 자금 부담이 덜하다.

한화건설은 김포시 풍무동에 공급한 1천810가구 규모의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의 분양 마감을 앞두고 분양대금의 25%에 해당하는 잔금 납부를 2년간 유예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실제 집값의 15% 실입주금만으로도 40평형대 즉시입주가 가능하며 계약 시에는 별도의 청약통장이나 자격요건이 필요 없다.

이처럼 서울 전세가보다 저렴한 실입주 비용으로 입주가 가능한 ‘김포 풍무 한화꿈에그린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동 규모의 총 1,810가구 대단지로 현재 전용면적 84㎡, 101㎡ 는 마감상태로 마지막 잔여세대 117㎡ 일부 잔여가구가 금주 마감 예정이다.

단지 디자인은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컨셉트로 지어졌으며 바로 옆에 위치한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근린공원은 단지와 연계되어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독서실, 보육시설 등 운동과 여가, 취미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되었으며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위치했다.

사업지인 김포 풍무동은 마곡지구에서 불과 8.7㎞로 불과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나 아파트 매매가는 3분의 1수준에 불과해 마곡지구 직장인들의 수요가 몰리던 지역으로 최근 마곡지구에 입주한 LG계열사에서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유로메트로’ 를 24채나 사택용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마곡지구는 LG그룹이 총 4조원을 투자해 만든 LG사이언스타 및 150여 개의 연구기관과 기업이 입주 중이며 LG컨소시엄 외에도 코오롱 그룹 1200여명, 롯데 중앙연구소 320명 등이 입주하고 넥센타이어, S오일, 귀뚜라미 보일러 등도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이처럼 마곡지구의 급상승한 집 값 상승으로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김포 풍무동은 고촌 바로 옆으로 서울 생활권지역이며,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개통되면 서울에서 2정거장으로 이동가능하다. 

올해 7월개통시기가 확정된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이용해 5•9호선•공항철도 등 서울 지하철 환승이 편리한 김포공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청과 여의도, 상암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며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5호선 연장(예정)에 대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19일 국토교통부는 2차 수도권 주택공급계획과 함께 발표한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서 교통인프라 취약지역 인프라 공급 확대 계획으로 서울 방화~김포 간 총 연장 24.2km의 한강선(가칭) 건설을 위해 지자체 협의 및 예비타당성 조사 등의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 급행-간선 중심의 중추망(Backbone Frame) 조기착공 계획으로 계양~김포~강화 간 고속도로(연장 31.5km) 예비타당성 조사를 2019년 이내에 완료하겠다고 발표해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의 김포~서울간 지하철 건설사업이 2021년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이 단지는 교육 시설 및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풍부해 호평 된다. 단지 앞에 유현초. 풍무중이 자리해있고, 김포시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풍무고를 비롯해 김포고, 사우고 등을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옆에는 수영장 등을 보유한 풍무 다목적체육관과 풍무동 주민센터, 홈플러스, CGV, 이마트트레이더스 풍무점등이 인근에 자리해 쇼핑 편의도 우수하다.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분양 홍보관은 단지 내 운영중으로, 실제 세대를 담당자와 직접 방문해서 살펴본 후 계약을 체결할수 있으며, 입주 아파트 특성상 방문 및 관람은 사전 방문예약이 필요하다.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방문 예약은 물론 즉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