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컴퓨웨어 APM 도입 고용 정보 서비스 안정적 제공
상태바
한국고용정보원, 컴퓨웨어 APM 도입 고용 정보 서비스 안정적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웨어가 한국고용정보원이 고용 정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인 ‘컴퓨웨어 APM-DC RUM(Data Center Real User Monitoring)’ 기반의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고용지원서비스 선진화를 위해 2006년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워크넷을 비롯해 직업훈련, 고용보험, 외국인고용, 공공 근로 정보망 등의 13개 고용 정보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에 한국고용정보원은 각 정보망을 구성하는 내외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정확한 성능 모니터링과 분석이 가능한 통합 성능 모니터링 환경 구성이 필요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특히 기존에 각각 성능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던 IT 인프라 내부의 3개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통합 성능 관리 대시보드를 도입, 관리 업무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 전체 시스템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또한 기존 모니터링 솔루션과 호환성이 높고 향후 모니터링 대상 시스템이 증가하는 것에 대비해 확장성이 큰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을 적극 검토, 최종적으로 컴퓨웨어의 컴퓨웨어 APM DC RUM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