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EMC 新 스토리지·데이터 보호 솔루션용 SAN 관리 재정의
상태바
브로케이드, EMC 新 스토리지·데이터 보호 솔루션용 SAN 관리 재정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SAN 관리 재정의를 통해 새로운 EMC 스토리지 솔루션 상에서 중견기업들이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EMC는 최근 ‘VNXe3200’ 통합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레이 및 ‘데이터 도메인’ 중복제거 스토리지 시스템을 출시했다. 브로케이드는 이 새로운 EMC 스토리지 솔루션상에서 가상화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중견기업들이 대규모 환경에서와 동일한 가용성 및 성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EMC 채널 파트너를 통해 독점 판매되는 새로운 EMC 스토리지 솔루션은 EMC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EMC Business Partner Program) 참여 기업들에게 제공되는 EMC VSPEX 솔루션에 통합된다.

브로케이드는 향상된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Brocade Fabric Vision) 기술을 통해 두 개의 새로운 엔트리 레벨 EMC 시스템이 제공하는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연결성을 보완한다.

이로써 중견기업들은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의 90% 이상이 이미 경험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급의 신뢰성, 가용성 및 성능을 제공하는 파이버 채널 SAN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브로케이드측의 설명이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새로운 EMC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단순화한다. 여기에는 한층 강화된 MAPS(Monitoring and Alerting Policy Suite) 기능이 포함돼 IT 담당자는 EMC의 5세대 파이버 채널 SAN 스위치인 커넥트릭스(Connectrix)에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15년의 업계 노하우가 결집된 모니터링 및 경고 기능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대시보드는 잠재적 문제에 대한 사전 경고 기능을 제공하며 IT 담당자가 패브릭 전반에 대한 상태 및 성능을 시각화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의 필수 요소인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 프로페셔널(Brocade Network Advisor Professional)은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및 가용성을 제공하는 서버와 스토리지 간의 이중화된 듀얼 패브릭 경로를 포함해 중견 기업들의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더 적은 수의 포트로 적정 규모의 SAN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운영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과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EMC에 의해 커넥트릭스 매니저 컨버지드 네트워크 에디션(Connectrix Manager Converged Network Edition)으로 판매되고 있다.

잭 론도니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및 솔루션 부사장은 “EMC VSPEX 솔루션을 구축한 중견기업들은 가상화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의 지원과 관련하여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고가용성 유지, 신속한 지원 수준 약정 등과 같이 대기업들이 직면한 것과 동일한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다”며 “SAN은 이러한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는 고객들이 새로운 EMC VNXe 및 데이터 도메인 솔루션에 통합되어 있는 패브릭 채널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과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를 최적화했고 덕분에 고객들은 대기업 환경과 동일한 수준의 신뢰성, 가용성 및 성능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EMC의 새로운 VNXe 및 데이터 도메인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급 기능들과 가상화된 혼합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IT 인력이 제한돼 있는 중견 기업들의 환경에 최적화된 간단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솔루션이다.

EMC VNXe3200은 MCx 멀티코어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업무에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순하고 신속한 설치,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 그리고 99.999%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새로운 데이터 도메인 DD2200은 백업 및 아카이브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10~30배 줄이고 백업 및 아카이브 데이터를 단일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사일로(silo)를 제거했다.

EMC VSPEX 채널 파트너를 통해 제공되는 EMC VSPEX 인프라 솔루션(EMC VSPEX Proven Infrastructure)은 브로케이드의 클라우드 최적화된 네트워킹 기술과 EMC 통합 스토리지 및 차세대 백업 아키텍처를 결합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선택한 서버 및 하이퍼바이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MC는 VSPEX에서 거둔 성공을 기반으로 최근 애플리케이션,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엔드 유저 컴퓨터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VNXe3200, VNX5200 및 DD2200로 구동되는 11개의 새로운 VSPEX 구성을 발표했다.

브라이언 잭슨 EMC 글로벌 제휴 수석 이사는 “우리는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규모에 관계 없이 모든 기업 고객들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들을 활용해 성장과 번영을 위한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며 “EMC의 새로운 VNXe 스토리지, 데이터 도메인 보호 스토리지 및 VSPEX 솔루션과 브로케이드의 향상된 SAN 기술의 결합으로 중견 기업들은 운영을 IaaS(IT as a Service) 형태로 전환함으로써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