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의 오디오 및 전력관리 기술, 모비듀스의 모바일 3D 비디오 및 이미징 플랫폼에 채택
상태바
울프슨의 오디오 및 전력관리 기술, 모비듀스의 모바일 3D 비디오 및 이미징 플랫폼에 채택
  • CCTV뉴스
  • 승인 2010.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의 사용자 제작 3D 비디오 및 이미지 프리뷰, 캡처 및 재생 가능
선도적인 소비재 전자제품용 혼합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오늘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전문기업인 모비듀스(Movidius)의 혁신적인 미리아드(Myriad) 3D 플랫폼 레퍼런스 및 개발 보드에 자사의 선도적인 오디오 및 전력관리 기술이 채택되어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비듀스는 자사의 모바일 이미징 및 비디오 제품 포트폴리오의 최신 기술인 Myriad 3D 모바일 개발 시스템에 울프슨의 통합 전력관리 서브시스템인 WM8312와 저전력의 고품질 스테레오 코덱인 WM8987제품을 통합했다.

모비듀스의 미리아드 3D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HD(High Definition)급의 3D 재생이 가능하도록 최적화한 세계 최초의 플랫폼으로, 핸드셋 개발자들이 손쉽게 차세대의 3D 지원 스마트폰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WM8312제품은 울프슨의 성공적인 전력관리 제품 포트폴리오 중 하나에 속하는 제품으로 저전력의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하여 개발된 유연한 싱글칩 솔루션이다. WM8312 제품은 또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업계 표준 프로세서와 액세서리를 지원하는 시스템 전력관리 IC로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울프슨의 WM8987 스테레오 코덱 디바이스는 휴대용의 디지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스테레오 또는 모노 마이크에 필요한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개별적인 마이크 또는 헤드폰 앰프가 필요 없어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마이크 또는 라인 입력을 위해 향상된 온-칩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기능으로 이퀄라이저와 3D 사운드 강화, 볼륨 자동 조정 등이 가능하다. 

또한 울프슨의 오디오 및 전력관리 기술은 최근 발표된 모비듀스의 첫 번째 미리아드 3D 제품인 MV1133용 레퍼런스 디자인에 탑재되었다. 이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고품질의 사용자 제작 3D비디오 및 이미지들을 프리뷰, 캡처 및 재생할 수 있으며, 2D와 3D 간 실시간 변환 기능 및 HD 업스케일링 및 재생과 같은 독특하고 다양한 3D 기능들을 모두 모바일폰에서 즐길 수 있다.

울프슨 전력 관리 제품 라인 매니저인 제시 브라운(Jess Brown) 박사는 "오디오가 모바일 분야에서 핵심 차별화 요소가 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에서 이미지와 비디오 수준의 음질을 기대하고 있다. 모비듀스가 최신의 미리아드 3D 모바일 및 비디오 이미징 제품에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울프슨의 기술을 선택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라고 말했다.

모비듀스의 데이비드 모로네이(David Moloney) CTO는 "세계 정상급의 오디오와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명성 때문에 울프슨을 선택했다. 울프슨의 뛰어난 스테레오 디바이스와 전력관리 서브시스템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술과 전문성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모비듀스의 최신 미리아드 3D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매우 이상적인 선택이었다"라고 말했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olfsonmic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