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뉴 네트워크를 위한 차세대 코어 라우터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뉴 네트워크를 위한 차세대 코어 라우터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증하는 대역폭 요구를 만족시키는 확장성과 유연성 제공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가 차세대 코어 라우팅 플랫폼인 T4000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T4000은 업계 가장 빠른 코어라우팅 플랫폼으로 혁신적인 성능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향후 10년간 통신사업자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네트워크 경제성을 실현하도록 최적화 되었다. Junos 운영시스템이 탑재된 주니퍼 네트웍스 T4000 코어는 급증하는 대역폭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필요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구축되어 있는 코어 라우팅 플랫폼인 T 시리즈 플랫폼에 대한 기존 투자 보호를 한층 강화하고 확대시켜 준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슬롯 당 240 Gbps에 집적도가 높은 IP/MPLS 라우터인 T4000은 트랜스포트 네트워크, 통신사업자 에지 및 전 세계 주요 피어링 포인트에 적합하다. 또한 경쟁사 랙 사이즈의 반인 하프랙 섀시 내에서 4 테라비트 급 유선속도 처리량을 제공함으로써 비디오 스트리밍과 모바일 화상회의 등 급증하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들과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협업 및 리서치 애플리케이션들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전문 설계되었다.

비디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이 네트워크에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냄에 따라 인터넷 트래픽 패턴의 다양성과 변동성이 급증하고 있다. T4000은 이처럼 점점 더 다이나믹해지는 인터넷 트래픽 패턴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ABI리서치는 미국 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향후 4년 간 500% 이상 증가하여 2014년 무렵에는 3,200 페타바이트(Petabytes)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인터넷 트래픽에 비디오 형태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콘텐츠 연결에 대한 가입자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T4000의 고급 네트워크 코어 기능이 필수적으로 요구 된다.

전 세계적인 대형 통신회사인 NTT의 글로벌 비즈니스 부서의 켐페이 푸쿠다(Kempei Fukuda) 이사는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및 SP 고객들이 우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사의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다."며 "주니퍼 T4000은 기존의 수준을 완전히 뛰어넘는 혁신적인 차원의 용량을 제공하는 동시에 운영비용을 절감시켜준다. 이를 통해 NTT가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요구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고 전했다.

T4000은 기존 T640 및 T1600 코어 라우터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고객 대면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지 않고 T400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주니퍼의 유연성, 성능, 투자 보호에 대한 강점을 더욱 강화한다. T 시리즈 전 세대 제품들은 아키텍처 내부에 멀티섀시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대 통신사업자들이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는 일관된 Junos 운영시스템을 지원한다.

한국 주니퍼 네트웍스 강익춘 대표는 "주니퍼는 업계 최초로 100기가 코어 라우터를 제공한 이후 차세대 네트워킹 기술에 있어서 명실상부한 리더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T4000을 발표한 주니퍼는 이제 8년 전 T640 출시 이래 3세대의 코어 라우터 사용 고객에 대해서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확실한 투자 보호를 제공하는 최초의 벤더가 되었다" 밝혔다.

뿐만 아니라 T4000은 최적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경쟁 플랫폼들에 비해 비트 당 전력소비(watt/bit)가 대폭 개선되었다. 트래픽 처리에 있어서 기가비트 당 소요되는 전력이 2.7 watts로 T1600에 비해 3배 이상 효율적이며,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동급 코어 라우터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자랑한다.

IDC 통신 인프라를 담당하는 프로그램 매니저 안드레 비에라(Andre Viera)는 "비디오 같이 고 대역폭을 요구하는 서비스가 통신사업자들의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다"며 "주니퍼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코어 라우터 마켓에서 리더로서의 전통을 이어왔다. 그 결과, T시리즈와 같은 차세대 코어 라우팅 플랫폼은 네트워크 경제성을 향상시키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도, 통신 사업자들이 원하는 용량을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주니퍼네트웍스 홈페이지 www.juniper.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