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USB C형 인증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USB-IF, USB C형 인증 프로그램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1.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KI 및 인증기관서비스 관리업체로 디지서트 선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USB 기술의 발전·도입을 지원하는 기관인 USB 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 이하 USB-IF)이 옵셔널(optional) USB 보안 프로토콜의 이정표가 될 USB C형(Type-C™) 인증 프로그램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은 USB C형 충전기 및 기기용 암호 인증이다. 

USB C형 인증을 사용하면 비호환 USB 충전기로부터 호스트 시스템을 보호하고 USB 연결을 통한 악성 펌웨어/하드웨어 유포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USB 기기·케이블·충전기의 용량 및 인증 상태를 포함한 진본성(authenticity) 여부를 검사한다. 이 모든 과정이 USB가 연결되는 즉시 실행되기 때문에 USB의 유해 코드나 데이터가 유입되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은 특정 제품 요구사항에 최적화한 보안 프레임워크를 실행할 수 있도록 OEM 업체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업체들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USB C형 생태계 속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인 USB의 보안 수준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Tag
#USB #C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