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중국 3D 애니메이션 기업에 이더넷 패브릭 공급
상태바
브로케이드, 중국 3D 애니메이션 기업에 이더넷 패브릭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중국의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기업 라이트 체이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Light Chaser Animation Studios)가 자사의 이더넷 패브릭(Ethernet fabrics)을 통해 고성능 패브릭 기반 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트 체이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중국 북경에 위치한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분야의 유망 기업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사업 지원을 위해 브로케이드의 이더넷 패브릭 솔루션을 채택했다.

3D 애니메이션 생산에 필요한 유선속도 및 로우 레이턴시(low-latency) 성능을 제공하는 매우 유연한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을 기반으로 새롭게 구축된 네트워크는 라이트 체이서 데이터센터 내 스토리지 및 컴퓨팅 자원과 기업 본사 아티스트들의 워크스테이션을 연결한다.

라이트 체이서는 중국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투도우닷컴(Tudou.com)의 창립자이자 CEO인 게리 왕(Gary Wang)에 의해 2013년 설립됐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생산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영화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 영화 시장은 지난해 약 28%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미국시장 규모를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 위안(Ye Yuan) 라이트 체이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기술책임은 “현재 중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함으로써 그 갭을 메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애니메이션 인력과 기술이 필요한데 이번에 브로케이드가 제공하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부분이 해소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안 기술책임은 이어 “라이트 체이서는 전도 유망 기업으로, 스튜디오 운영을 지원하는 최첨단 기술을 구축해 왔는데 이는 900TB(테라바이트) NAS(Network Attached Storage), 400대의 서버 렌더팜(Render Farm), 그리고 200개의 애니메이션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다”며 “하지만 최대의 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이 모든 것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매끄러운 네트워크가 필요했는데 이는 디지털 생산 파일의 각 프레임 하나가 이미 몇 기가바이트(Gigabytes)에 달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구축된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브로케이드 이더넷 스위치인 VDX 제품군을 기반으로 구축된 통합 이더넷 패브릭이다.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을 구현하는 이 스위치를 통해 라이트 체이서는 데이터센터와 아티스트 스튜디오 내에 이음새 없이 자가 관리되는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라이트 체이서 데이터센터에 탑 오브 랙(top-of-rack) 형태로 구축된 브로케이드 VDX 6710 스위치는 비디오 렌더링을 위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는 400대의 멀티프로세서, 멀티코어 서버에 유선속도 GbE(기가비트이더넷)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하드웨어 기반의 ISL(inter-switch link) 기능은 복원력이 매우 뛰어난 단일의 가상 디바이스처럼 작동하는 클러스터에서 스위치들이 10GbE 포트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600 나노세컨드(nanoseconds)의 매우 낮은 포트-투-포트 레이턴시를 제공해 렌더팜 서버간의 신속한 상호작용을 가능케 한다.

브로케이드 VDX 6720 스위치는 또한 라이트 체이서 데이터센터 스위칭 클러스터의 일부를 구성해 서버 스위치로의 10GbE 경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수의 10GbE 링크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NAS 어레이를 연결시킨다. 뿐만 아니라 파이버 옵틱(fiber-optic) 연결을 통해 라이트 체이서 스튜디오 사이트에서 여러 개의 브로케이드 VDX 6710 스위치에 클러스터링 되는 또 하나의 브로케이드 VDX 6720 스위치에 듀얼 10GbE 링크를 지원한다.

브로케이드 VDX 6710 스위치는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워크스테이션에 유선속도 GbE 연결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