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슬림해진 맥3.0 공개
상태바
네이트온, 슬림해진 맥3.0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가 맥 PC 사용자들을 위한 ‘네이트온 맥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맥3.0은 메시지, 파일전송 등의 필수기능 외 사용빈도가 떨어지는 주변 기능들을 모두 제거함으로써 핵심 기능위주로 한층 슬림하면서도 간편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

먼저 가장 눈에 띄는 핵심 개선 사항은 메시지 전송의 호환성 문제를 해소한 것. 통합 메시지 시스템을 적용시켜 기존 ‘대화와 쪽지’로 나뉘었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단일화함으로써 윈도 PC, iOS, 안드로이드, 웹 메신저 사용자 간에 대화창을 통한 막힘없는 대화가 가능하게 됐다.


다음으로는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파일전송 UI 개선 및 메시지함 신설이다. 대화창을 통해 한번에 여러 개의 파일 전송이 가능케 돼 업무상 파일 전송량이 많은 개발자, 디자이너 등 전문직 종사자들의 업무편의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말풍선 형태의 대화형 UI를 적용시켜 기존 텍스트 나열형태에서 탈피, 가독성을 높인 동시에 메시지함을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언제든지 이전 대화 내용 확인이 가능해졌다.

그 밖에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반영한 액티콘 보내기, 메시지 목록 모자이크 처리, 투명대화창, 메인창 자동숨김 등 각종 유용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서연종 네이트온 팀장은 “앞으로도 본연의 메시지 기능 강화와 사용자 중심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지속적인 개선작업을 진행해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네이트온 맥 3.0은 네이트온 섹션(nateonweb.nate.com)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사용가능하며 조만간 맥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