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수직 공간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9:16 비율 포맷 발표
상태바
엑시스, 수직 공간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9:16 비율 포맷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도나 회랑 등 좁고 긴 공간 감시에 탁월
디지털 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는 복도나 회랑 등 좁고 긴 공간을 보다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으로 감시할 수 있는 Corridor Format™을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넓은 공간 감시에 쓰는 기존 카메라를 복도나 계단, 에스컬레이터, 회랑, 도로 및 터널 등 길게 뻗어 있는 좁은 수직 공간에 설치하게 되면 대개 양 사이드 화면의 많은 부분이 필요 없는 픽셀이 되는데,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전체 영역과 화질을 사용하지 못하고 영상이 전송 및 저장될 때 대역폭과 스토리지도 낭비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엑시스 Corridor Format은 기존 HDTV 네트워크 카메라 이미지 비율을 수직으로 세운 형태의 9:16 비율을 제공하는 수직 공간에 완벽하게 맞춘 포맷으로서 이미지를 효율적으로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기존에 설치된 엑시스 카메라와 고정 돔 카메라의 특수 3-axis 렌즈를 90도로 설치할 수 있으며 카메라 구성 인터페이스를 사용, 이미지를 다시 90도 돌려 영상을 확인할 때는 기존 화면과 차이 없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기존 카메라 포맷으로는 수직 공간에 설치하게 되면 양 쪽의 이미지 영역을 사용하지 못해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고객을 위해 엑시스는 HDTV 고화질 포맷을 수직형태로 활용함으로써 수직 공간에 최적화된 포맷을 시장에 내놓았다"라며 "이번 혁신적인 포맷으로 복도, 도로, 계단, 터널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보다 최적화된 모니터링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Axis Corridor Format은 액시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Axis Application Development Partners)들의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 및 of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AXIS Camera Station 3.40) 차기 버전에서 지원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xi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