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업계 최초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HD 급 Ser/Des 출시
상태바
내셔널 세미컨덕터, 업계 최초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HD 급 Ser/Des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720p 해상도 구현, 비디오 및 오디오 컨텐츠 보호 기능 지원해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업계 최초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으로 고대역폭의 디지털 컨텐츠 보호 기능을 지원하는 Ser/Des 칩셋을 출시하였다.

FPD-Link III chipset 칩셋은 최대 720p 해상도의 Blu-ray 영화 등 차량 내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컨텐츠를 보호하면서 전달함으로써 풍부한 홈 씨어터 경험을 선사한다.

내셔널의 FPD-Link III Ser/Des 칩셋은 DS90UH925Q 시리얼라이저와 DS90UH926Q 디시리얼라이저로 구성되어 있다.

두 칩셋 모두 Digital Content Protec tion(DCP) LLC(www.digital-cp.com)에서 승인을 받은 HDCP 보호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사용한 하나의 트위스트 케이블을 통해 단방향 디지털 비디오, 오디오 및 양방향 I2C 제어 신호를 전달한다.

HDCP는 Warner Bros, The Walt Disney Company, Sony Pictur es Entertain ment 등 업계 유수의 컨텐츠 제공업체들로부터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각 Ser/Des 칩셋의 온칩 메모리에는 고유의 HDCP 키가 저장되어 있어 비디오 컨텐츠 무단 사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내셔널의 Ser/Des는 컨텐츠 데이터를 암호화하며, HDCP 사양에 따라 필요한 인증 교환이 가능하다.

보호된 컨텐츠에 대한 FPD-Link III Ser/Des의 온칩 처리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계를 간소화해 주고 데이터 인증 및 암호화 작업을 전산 방식으로 처리함으로써 마이크로컨트롤러, FPGA 등 고가의 비용이 소요되는 보조 구성부품을 사용할 필요를 없애준다.

DS90UH925Q 시리얼라이저는 헤드 유닛 프로세서의 데이터와 비디오, 디지털 I2S 오디오 및 제어 출력 데이터를 직렬 스트림으로 변경하여 차량의 케이블함을 통해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도록 한다. DS90UH926Q 디시리얼라이저는 직렬 정보 스트림을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 및 뒷좌석에 있는 LCD 디스플레이에 컨텐츠를 표시하는 데 필요한 비디오, 오디오 및 제어 출력으로 다시 변환한다.
 
단일 차동 연결을 이용한 비디오 데이터와 제어 기능의 통합은 상호 연결 크기와 비중, 비용을 줄임으로써 시스템 설계를 추가로 간소화해 준다. 두 칩셋 모두 10m이상의 거리에서 24비트 컬러 비디오 컨텐츠를 직렬로 연결해주며, 5MHz ~ 85MHz의 폭넓은 픽셀 클럭 범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설계자들은 고급 세단에서 기본 모델에 이르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체 차량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비디오 소스 및 디스플레이를 조합한 모듈식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다.

Ser/Des는 섭씨 영하 40도와 영상 105도 사이에서의 작동에 대해 AEC-Q100 Grade-2 등급을 받았으며 3.3V의 전원이 공급된다. 또한 공장 테스트, 시스템 시동 및 진단을 위한 BIST (Built -In Self Test) 모드도 제공한다.

FPD-Link III Ser/Des의 뛰어난 EMI 성능 덕분에 인포테인먼트와 운전자 지원 고속 데이터 링크가 엄격한 자동차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DS90UH925Q 시리얼라이저와 DS90 UH926Q 디시리얼라이저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인기 있는 내셔널의 FPD-Link III 제품군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이다.

내셔널의 FPD-Link II 및 FPD-Link III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 national.com/analog/automotive/infotainment를 참조하고, 아날로그 자동차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 national.com/analog/auto mot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