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표정대화’ 나만의 감정을 전해요
상태바
네이트온 ‘표정대화’ 나만의 감정을 전해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가 모바일 네이트온에 동영상 모듈을 활용, 메시지와 이미지 컷을 동시에 전송하는 ‘표정대화’ 기능을 새로이 추가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용방법은 표정대화 기능 실행후 대화창에서 메시지를 입력하고 자신의 실시간 표정을 담아 전송버튼을 누르면 된다. 기존 텍스트 위주의 대화에 자신의 시시각각 변화하는 얼굴표정을 입히고 상대방에 자신의 상태를 나타낼 수 있어 한층 생동감 넘치는 대화가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 스티커나 이모티콘 등을 통해 전달됐던 ‘졸려’, ‘지루해’, ‘배고파’, ‘재밌어’, ‘신나’, ‘화나’ 등의 감성적 의사표현을 이젠 자신의 표정 그대로 담아 실시간 전달할 수 있어 보다 흥미롭고 실감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연종 네이트온 팀장은 “모바일에서의 경쟁력은 재미요소(Fun)에 있다고 본다”며 “모바일메신저 경우 다양한 감정표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이모티콘이나 스티커가 텍스트 이상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모드로 적극 사용되고 있어 표정대화 기능 역시 이모티콘, 스티커 등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활용빈도가 높은 10~20대 젊은 사용자들에게 타 메신저들과 다른 즐거운 사용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티스토어(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ProdId=0000034344)와 구글플레이스토어(market.android.com/details?id=Uxpp.UC)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해 다운로드 후 이용이 가능하며 iOS 버전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