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 열기 전에 보안 업데이트 하세요!
상태바
한글 문서 열기 전에 보안 업데이트 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최근 알려진 ‘한글문서(HWP) 제로데이 취약점’과 관련해 한글(HWP)을 사용중인 이용자들은 한글과컴퓨터사에서 배포한 보안패치를 적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에 발견된 취약점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신규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통해 취약점 발견 및 보안패치 개발 조치가 이뤄진 것으로 악의적으로 구축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에 첨부된 파일을 열람하도록 유도해 악성코드를 유포하고 임의코드를 실행할 수 있어 위험성이 높다.

특히 최근 악성코드가 포함된 한글 문서를 전자우편에 첨부하여 미리 정한 공격 대상에게 발송하는 형태의 APT 공격이 증가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인터넷진흥원은 피해를 막기 위해 한글(HWP)을 사용중인 이용자들이 한글 프로그램 보안 업데이트를 반드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취약점과 관련한 보안 업데이트 방법 및 신규 취약점 신고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 홈페이지(www.krce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완 KISA 취약점분석팀장은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은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신속한 조치도 중요하지만 시큐어코딩을 적용하는 등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보안성 강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