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개SW협회, ‘제3회 클라우드 & OSS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공개SW협회, ‘제3회 클라우드 & OSS 컨퍼런스’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클라우드 기술 동향· 비즈니스 사례 공유

사단법인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가 오는 4월30일 리베라호텔 서울에서 공개SW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제 3회 클라우드&OSS 컨퍼런스(Cloud&OSS Conference, 이하 CnO 201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가 주관하는 CnO 2014는 매년마다 관련 업계를 위한 최신 기술동향을 제공함은 물론 국내외 클라우드 관련 비즈니스 성공사례와 다양한 생태계 활성화 전략을 소개해 왔다.


‘2014, 클라우드 서비스와 생태계의 진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 주도의 공개SW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술 표준화와 민간 주도의 오픈 PaaS 프로젝트인 오픈 클라우드 엔진(OCE) 개발 현황이 소개된다.

또한 한국MS가 본사의 공개SW 지원정책인 ‘오픈니스(Openness)’와 개방형 IaaS 및 PaaS로써의 MS 애저(Microsoft Azure)를 소개한다. 그 외에도 큐브리드, 한국레드햇, 티그레이프 등에서 국내외 공개SW 기반 클라우드 기술 동향과 도입사례를 공개한다.

특히 매직에코에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클라우드에 기반을 두고 개발하는 노하우를 설명하고 오픈스택코리아에서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성을 소개해 프로젝트 매니저뿐 아니라 실무 개발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심호성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상근부회장은 “공개SW 기반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국내외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까지 모색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개SW 기술 및 기업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최신 정보를 나누고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nO 2014에 대한 자세한 행사 안내는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홈페이지(lab.kossa.kr/xe/9396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