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제작 스티커 판매 플랫폼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글로벌 등록 접수 시작
상태바
이용자 제작 스티커 판매 플랫폼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글로벌 등록 접수 시작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4.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이용자가 라인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LINE Creators Market, creator.line.me)에서 크리에이터 및 스티커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2011년 10월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라인 스티커는 라인 대화 속에서 다양한 감정과 인삿말 등을 라인 오리지널 캐릭터와 500종 이상의 전세계 인기 캐릭터 등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라인을 통한 스티커 커뮤니케이션은 세계 곳곳으로 확산돼 스마트폰 시대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전세계 라인 이용자들이 라인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7일부터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홈페이지에서 크리에이터와 스티커 등록 접수가 시작된다. 스티커 심사는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과한 스티커는 5월 이후에 판매될 예정이다.

심사를 통과한 스티커는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 이용 가능한 ‘라인 웹스토어’(store.line.me)에서 판매되며 ‘라인 웹스토어’를 지원하는 국가의 라인 이용자들이 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라인 웹스토어는 지원 국가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서 제작된 스티커는 1세트 40종 100엔으로 판매되며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출의 50%가 배분된다.

라인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과 기능 확충에 주력해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스마트폰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인프라로서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