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엑시스, 스마트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 가속화
  • CCTV뉴스
  • 승인 2010.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 영상 분석 통해 매장 관리의 효율 및 효과성 증대
'네트워크 카메라'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는 백화점, 대형 마트 등 리테일 상점에서 스마트 매장 관리가 가능한 네트워크 카메라 솔루션을 통해 본격적으로 리테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형 상점이나 매장에서 중요한 것은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매장 관리이다. 엑시스의 고화질 HDTV급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면 매장 내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은 물론, 촬영된 영상 정보를 분석해서 보다 스마트한 고객 및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 영상을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로 수치화하여 활용함으로써 매장 관리의 효율 및 효과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로 방문 고객의 차량 번호를 인식하여 맞춤형 안내를 제공한다거나 상품이 진열된 코너에 방문하는 고객 수와 체류 시간, 매출이 일어나는지 등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상품 배치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시간대 대기열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파악하여 직원을 배치할 수도 있다. 영상과 함께 음성 녹음도 가능하므로  고객 대응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서비스 개선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엑시스는 고객 니즈에 맞춘 솔루션적 접근을 통해 리테일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넓은 구역을 세밀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리테일 환경에 최적화된 AXIS P1347 등 네트워크 카메라 신제품과 '고객 수(People Count)' 및 동선(Heat Map)', '상주 시간 (Dwell Time)' 분석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을 '지능형 머천다이징 솔루션'으로 제안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추가 파트너 모집 및 월별 세미나 개최를 통해 파트너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지사장은 "네트워크 카메라는 영상 감시라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비즈니스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플랫폼이다. 특히 대형 매장에서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면 고가의 솔루션이나 서베이 없이도 효율적인 고객 관리 및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라며 "매장 경쟁력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한 매출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