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PCCS와 협력 SaaS 제공 전용 포털 공개
상태바
MS, PCCS와 협력 SaaS 제공 전용 포털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걸프(Microsoft Gulf)가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 업체인 퍼시픽콘트롤즈클라우드서비시즈(Pacific Controls Cloud Services, 이하 PCCS)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양사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용 포털 ‘클라우드서비시즈미닷컴’(www.cloudservicesme.com)을 선보이고 익스체인지(Exchnage) 이메일, 셰어포인트(SharePoint), 링크(Lync), CRM 등 MS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에 기반한 PCCS의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영구 라이선스 모델이 아닌 월 회원 가입을 통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 (좌로부터) 딜립 라훌란(Dilip Rahulan) 퍼시픽 콘트롤즈 회장과 브루노 들라마르(Bruno Delamarre) MS 걸프 미드 마켓/파트너 솔루션 담당 지역 이사

고객들은 www.cloudservicesme.com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이 모델을 발판 삼아 소프트웨어 라이선싱과 인프라 비용을 영업비용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서비스는 회원 가입시 지역 호스팅 및 현지 고객지원 서비스와 함께 주문형으로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또는 서버를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필요도 없다.
MS 코프(Microsoft Corp)는 기업에 고도의 맞춤성과 신뢰성, 호환성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3년 PCCS와 제휴를 체결했다.

딜립 라훌란 퍼시픽콘트롤즈 회장은 “MS와 더불어 제공 서비스를 강화하게 돼 기쁘고 양사 협력은 역내 고객을 상대로 혁신적인 고부가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인 www.cloudservicesme.com에서 MS의 인기 애플리케이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PCCS는 기업들이 소유비용을 최대 60%까지 절감하고 IT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한편 인프라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IT팀은 사업에 핵심적인 프로젝트에 집중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브루노 들라마르 MS 걸프 미드 마켓/파트너 솔루션 담당 지역 이사도 “MS는 IT 생태계 활성화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혁신을 뒷받침한다는 사실을 주지하고 있다”며 “PCCS가 제공하는 독창적인 솔루션을 통해 역내 기업들이 생산성을 증진하고 민첩성을 높이는 한편 사업의 난제 일부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기업들은 SaaS를 사용함으로써 클라우드 기술과 첨단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최근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술 리더 기업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MS 클라우드를 도입한 중소기업이 MS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에 비해 성장 속도가 빠른 것으로 드러났는데 MS는 소기업들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그들의 성공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설명했다.

PCCS 서비스에 대한 호스팅은 두바이 테크노파크에 위치한 이 회사의 업타임 인스티튜트(Uptime Institute) 공인 3등급(Tier-Ⅲ) 데이터 센터에서 제공된다. 이 시설은 중동 지역 최대의 데이터센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