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시만텍, VMware와 가상화 전용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만텍, VMware와 가상화 전용 솔루션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와 데스크탑에 대한 신속한 프로비저닝 및 효율적인 복제 가능
시만텍은 VMware 플랫폼 상에서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하고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Symantec ApplicationHA)'와 '시만텍 버추얼스토어(Symantec VirtualStore)'를 선보였다. 시만텍과 VMware의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개발된 이 두 솔루션을 통해 양사는 가상화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베리타스 클러스터 서버(Veritas Cluster Server)'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Symantec ApplicationHA)'는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가시성과 VMware 환경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시만텍 버추얼스토어(Symantec VirtualStore)'는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Veritas Storage Foundation) 기술 기반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VMware 가상머신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으로서 서버와 데스크탑들에 대한 신속한 프로비저닝 및 효율적인 복제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상머신의 부팅을 가속화한다.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Symantec ApplicationHA)'와 '시만텍 버추얼스토어(Symantec VirtualStore)'는 VMware vCenter Server와 같은 VMware 관리 툴들과 원활하게 통합되기 때문에 고객은 기존 운영 모델에 아무런 영향 없이 이 툴들을 구축할 수 있다.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

지금까지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가상화가 적극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이제 고객들은 SAP 및 MS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들의 가상 플랫폼 이식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VMware 가상머신 내부의 애플리케이션들은 높은 가용성을 요구한다.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는 업계 최초로 VMware vCenter Server 및 VMware High Availability (HA)와 통합되어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보장한다.

또한 관리자는 추가적인 툴이나 관련 교육을 받을 필요 없이 VMware vCenter Server를 통해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의 모든 운영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탐색 및 자동 설정 기능을 통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만텍 애플리케이션HA를 쉽게 설치, 구성,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MS SQL 서버, 익스체인지,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 오라클, SAP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며,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체제 모두에서 일관된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VMware vMotion 및 VMware DRS(Distributed Resource Scheduler)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시만텍 버추얼스토어

가상화 환경이 확장됨에 따라 조직은 수 백, 수 천 개에 이르는 가상머신 이미지들을 전통적인 하드웨어 파일러 상에서 유지하는데 따른 스토리지 요구 증대와 성능 병목현상의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시만텍 버추얼스토어'는 VMware 환경에서 서버와 스토리지를 독립적으로 확장하고, 가상머신을 효율적으로 프로비저닝하며, 최신 스토리지 최적화 기능들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NAS 솔루션을 통해 가상화의 이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만텍 버추얼스토어는 가상장치 스프롤(sprawl)로 인한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하고 가상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을 강화하고, 기존 스토리지 투자를 활용 또는 재사용하거나 저렴한 범용 서버를 사용함으로써 가상머신 당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준다. 또한 페어런트 가상장치 이미지와 각 클론 사이의 다른 부분들만을 저장함으로써 스토리지 풋프린트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워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버추얼스토어의 '파일스냅(FileSnap)' 기능을 사용하여 관리자는 VMware vCenter 서버 통합으로 단 몇 분 이내에 쉽고 빠르게 수천 개의 가상머신을 복제 및 프로비저닝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페이지 캐싱(page caching)을 통해 다수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가상장치들을 부팅할 때 발생하는 '부트스톰(Bootstorm)'으로 인한 성능 병목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 강일선 상무는 "시만텍은 VMware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 고객들이 안심하고 애플리케이션 가상화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면서 현재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상화 도입 시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들의 IT 인프라 개선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만텍의 애플리케이션HA 및 버추얼스토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시만텍코리아 홈페이지 www.symantec.co.kr을 방문하거나 02-3468-20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조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