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 리서치 결과 발표
상태바
파수닷컴,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 리서치 결과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2.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대상 기관 51%, 24개월 내 데이터 거버넌스에 많은 투자 진행할 예정

[CCTV뉴스=이승윤 기자] 파수닷컴이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를 주제로 글로벌 공동 리서치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 정보관리협회인 AIIM (Association for Information and Image Management)과 함께 진행했다. 전 세계 275개 기관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 기관의 51%가 향후 18~24개월 내에 데이터 거버넌스에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데이터 거버넌스의 자동화를 위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기술에도 적극 투자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투자 증가 계획은 프라이버시, 보안, GDPR 등이 주요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의 이점으로는 민감한 데이터들을 사이버 위협, 내부자 위협 또는 실수, 장치 손실로부터 사전에 보호할 수 있다는 점과 더 이상 유용하지 않은 정보를 제거해 민감한 데이터 유출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한편, 향후 2 년 내에 조사 대상 기관의 데이터 양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하고 증가량의 80%가 비정형 데이터일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로 인해 큰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많은 응답자들이 중복되거나(Redundant) 오래되었거나(Obsolete) 불필요한(Trivial) 데이터인 ROT 데이터들이 자동화에 있어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응답했다.

해외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파수닷컴 이강만 부사장은 “데이터 거버넌스를 자동화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보유한 모든 데이터들이 중복 없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어 있어야 하는데, 많은 기업들이 ECM, ERP, 그룹웨어 등 각기 다른 시스템에서 개별적으로 관리하고 있어서 ROT 데이터 문제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며, “파수의 문서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가 이런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