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 제로페이 서비스로 날개 단 머니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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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아컴즈, 제로페이 서비스로 날개 단 머니트리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2.14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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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페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 확보 및 모바일 간편 결제 추진

[CCTV뉴스=김지윤 기자] 국내 대표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는 자사의 생활 금융 서비스 모바일 앱인 ‘머니트리(MONEY TREE)’를 통해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제로페이'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규약 체결식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갤럭시아컴즈는 지난 1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고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이 주최한 제로페이 공동규약 체결식에서 네이버앱, 페이코, 하나멤버스 등을 포함하는 전자금융업자 및 금융기관 등과 사업추진을 위한 공동규약을 체결하였으며, 갤럭시아컴즈는 금월 20일 경 시작하는 제로페이 시범사업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머니트리는 각종 금융 포인트, OK캐쉬백 등 다양한 포인트와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및 쿠폰을 모아 CU(씨유), GS25, 세븐일레븐 등 국내 주요 편의점과 할리스커피, 설빙 등 카페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로납부, 송금 그리고 ATM 출금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최근에는 ‘쿠폰 거래소’ 서비스를 추가하여 머니트리 사용자들끼리 자유롭게 모바일 쿠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모바일상품권 간의 교환과 캐시로의 전환성을 높였다.

이날 공동규약 체결식에서 김용광 대표는 전자금융업자를 대표하는 자리에서 “결제수단이 계속적으로 발달하고 있고, 새로운 결제수단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때 항상 넘어야 할 장애물이 결제수수료 부담이다” “금번에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제로페이 사업은 관련기업들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자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를 ‘공유’하여 운영하는 ‘공동’의 서비스라는 점에서 여러가지 효율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와 제도라고 생각하며, 갤럭시아컴즈도 더욱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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