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 IT기술 고도화를 통한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 강화
상태바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 IT기술 고도화를 통한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 강화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2.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리성 강화와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 증대

[CCTV뉴스=김지윤 기자]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이 작년에 개발한 현장용 스마트 안전관리 앱(Smart SCG)과 IoT를 활용한 전기방식 시스템 등의 고도화를 위해 4개의 FS(Future Smart)팀을 구성하여 활동 중에 있다고 10일 전했다.

작년에 구축한 앱과 시스템은 시설물 순찰점검 등록 시간 3,192시간(1.7명 감소효과) 및 EOCS 접수 처리 시간 4,217시간(2.2명 감소효과)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왔고, 모바일 전용 빠른 GIS 튜닝, 3G → LTE 전환으로 데이터 처리속도가 향상되어 PI작업(실용화, 간소화)을 통한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었다.

또한 FS팀은 정배류기 원격감시 시스템 및 전위측정용 단말기와 스마트 거리측정기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고대응 AI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현장용 스마트 안전관리 앱(Smart SCG)의 고도화 작업은 마무리 단계에 돌입하여, 내년 1월 2일부터 출시되어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FS(Future Smart)팀 구성으로 자사의 IT기술 역량을 키우고, 이와 같은 IT기술을 고도화시킴으로써 사용자 편리성 강화와 안전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으로 장비 관리업무의 간소화 및 비상사고시 긴급대응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