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월렛아이오 기반 ‘EOS CPU자원 임대’ 실시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월렛아이오 기반 ‘EOS CPU자원 임대’ 실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2.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임대로 쾌적한 EOS 사용 환경 제공

[CCTV뉴스=박지윤 기자] EOS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다. 개발자는 더 많은 리소스를 얻기 위해 스스로 EOS 토큰을 확보해야 한다. 개발자 및 게이머는 EOS 네트워크에서 초당 최대 400ms의 CPU를 청구 받게 된다.

이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는 EOS 시스템의 편리함을 향상시키기 위해 ‘Wallet.io EOS CPU 자원 임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수많은 개발자와 게이머에게 보다 쾌적한 EOS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게이트아이오의 설명에 따르면, 임대 시장이 형성되면 EOS 토큰 보유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용하지 않는 대역폭을 대여해 그로 인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개발자나 게이머는 토큰을 보유하는 가격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EOS 개발에 필요한 CPU를 빌릴 수 있다.

임대 작업은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임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소액 임대는 무료로 제공된다. 임대료는 EOS 또는 ETH를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다.

임대료 지불은 게이트아이오가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탈중앙화 지갑 월렛아이오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월렛아이오는 홍콩에서 열린 핀와이즈 컨퍼런스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마쳤다. 불필요한 연동 과정을 생략하고 대부분의 암호화폐를 하나의 지갑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자원 임대 서비스를 통해 EOS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실현할 것”이라며, “사용하지 않는 CPU를 임대해 새로운 수익을 발생시키고 보다 나은 개발 환경을 조성하는 등 개발자와 토큰 보유자와의 상생을 구축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